로레알, 미우미우와 뷰티 부문 라이선스 계약...내년 첫 제품 출시
로레알은 연말 아시아에서의 실망스러운 성과로 인해 매출 기대치를 달성하지 못한 후 9일(현지시간) 주가가 하락했다.

로레알은 8일 장 마감 이후 4분기 매출이 6.9% 증가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전 분기보다 성장률이 둔화된 것이다.

바클레이즈가 인용한 컨센서스 추정에 따르면 총 매출은 106억 유로(114억 달러)로 예상치 109억 유로에 미치지 못했다.

매출은 북아시아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증가해 6.2% 감소한 29억 7천만 유로를 기록했다.

니콜라스 히에로니무스 CEO는 애널리스트 프레젠테이션에서 2023년 중국 시장이 실망스러웠지만 1월 실적은 '매우 긍정적'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중국 시장이 상반기에 지나치게 역동적일 것으로 예상하지 않는다. 우리는 하반기에 더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LSEG 데이터에 따르면 로레알의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률(예상 수익 기준)은 34.3으로 에스티 로더(39.7)에 뒤처져 있다.

회사는 5억~7억 5천만 유로의 자사주를매입할 계획이라고 최고 재무 책임자(CFO)인 크리스토퍼 바뷔가 분석가들에게 설명했다.

회사는 또한 고급 패션 브랜드 미우미우(Miu Miu)와 뷰티 제품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로레알은 이번 계약에 따라 2025년 첫 번째 향수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뷰티 제품의 창작, 개발, 유통을 포괄한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