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스타인, 엔비디아 '목표가 210달러→180달러'...中에 칩 판매 제한
세계적인 자산운용그룹 얼라이언스 번스타인이 엔비디아가 수출 규제를 받으며 실적 전망을 낮췄다며 기존의 투자의견인 '비중확대'는 유지하지만, 목표가는 주당 210달러에서 180달러로 하향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번스타인의 스테이시 라스곤 애널리스트는 "미국 당국이 중국으로 수출하는 일부 반도체 칩에 대한 규제로 인해 엔비디아 역시 중국시장에 칩 판매에 제한으로 매출 손실이 예상된다"고 진단했다.

라스곤은 "엔비디아 측에서는 데이터 센터 매출에 약 4억달러의 손실을 예상하고 있다"며 "우리들도 엔비디아의 수출 규제 상황과 피해 등을 지켜보자는 의견이 많다"고 전했다.

이날 엔비디아는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공시를 통해 "우리는 미국 정부로부터 '중국군이 엔비디아의 그래픽 칩을 악용해 미국에 군사적 위험을 가할 수 있다는 판단과 이에 대한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 중국으로의 반도체 칩 제품에 대해 새로운 수출 허가 요건을 부과하겠다'고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라스곤은 "불확실성이 앞에 놓여 있지만, 엔비디아는 미국 정부가 수출에 제한을 하지 않고 있는 구형 반도체 칩으로 수출 분을 조절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