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로버트 기요사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시장 붕괴를 경고하고 나섰다.

7일(현지시간)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자신의 트위터(X)를 통해 "주식, 채권, 부동산 등 거품이 껴있는 모든 자산이 앞으로 무너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로버트 기요사키는 시장 붕괴의 배경으로 미국의 부채 리스크를 꼽았다. 그는 미국 연방정부 부채가 90일마다 약 1조 달러씩 증가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미국이 사실상 파산 상태나 다름없다"고 평가했다.

미국 재무부에 따르면 연방정부 부채는 지난 1월 4일(현지시간) 34조 달러를 돌파했다. 지난해 9월 15일에 33조 달러를 넘은 뒤 약 110일 만에 1조 달러가 늘어난 것이다.

이를 두고 마이클 하트넷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수석 전략가도 미국 국가부채가 약 100일 간격으로 1조 달러씩 늘어나는 '100일 패턴'이 반복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한 바 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투자자들이 시장 붕괴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금, 은, 비트코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선 달러 같은 가짜 화폐에 의지해선 안 된다며 결국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건 실질적인 가치가 있는 금, 은, 비트코인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기요사키는 지난 29일(현지시간)에도 비트코인의 잠재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오는 9월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이는 7만 달러에서 거래되고 있는 비트코인이 향후 5개월 동안 40% 넘게 급등할 것이란 의미다.

(사진=야후 파이낸스)


홍성진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