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미증시 특징주 살펴보는 시간입니다. 트위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트위터) 트위터가 일론 머스크를 상대로 440억 달러 규모의 인수 합의를 이행하라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 하락으로 머스크가 재산 가치의 영향을 받으면서 인수 거래를 끝내고 싶어한거라며, 가짜 계정에 대한 머스크의 불만은 계약 파기를 위한 구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오늘 장 트위터는 8%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광고를 이용한 구독서비스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을 잡기로 했습니다. 또 넷플릭스에 대한 투자의견도 들어보겠습니다. 골드만삭스는 다음주 실적발표를 앞두고 넷플릭스에 대한 매도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오늘 장 넷플릭스는 1% 상승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모간스탠리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최근 설문조사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수요 환경이 괜찮게 나왔고, 타당성있는 밸류에이션과 강력한 포지셔닝을 바탕으로 마이크로소프트를 소프트웨어분야의 리더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마이크로소프트는 0.3%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애플) 씨티 그룹이 애플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애플 제품과 서비스에 긍정적 요인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아이폰 14가 9월에 순조롭게 출시될 것이고 2025년도에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AR헤드셋과 애플카도 주가에 상승탄력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다만 애플이 2분기 실적에 압박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목표가도 낮췄습니다. 오늘 장 애플 주가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아마존) 모간스탠리가 아마존에 대한 비중확대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유가 상승이 아마존에 미칠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오늘 장 아마존은 1% 상승했습니다.

(알파벳) 알파벳이 자회사인 구글이 올해 하반기 신규 채용을 늦춘다고 밝혔습니다. 불확실한 경제 전망과 경기침체 우려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알파벳은 2%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캐너코드가 테슬라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테슬라가 태양광, 에너지 저장, 자율주행, 그리고 최근엔 로보틱스 사업까지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테슬라의 성장 지속성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테슬라 주가는 1% 상승하며 711달러에 마감했습니다.

(리비안) 캐너코드는 리비안에 대한 매수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목표가는 61달러로 제시했습니다. 현재주가보다 2배가 넘는 가격입니다. 아마존과의 파트너십과 견고한 대차대조표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리비안은 2% 오름세 나타냈습니다.

(리프트) 키방크가 리프트와 우버에 대한 중립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외식이 줄어들면서 소셜 외출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 운전사 공급과 휘발유 가격 상승에 인플레이션까지 더해지면서 실적의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리프트는 0.7%, 우버는 0.3% 하락했습니다.

(AMD) 오늘 장 반도체주들이 대체로 상승 흐름 나타냈습니다. AMD의 경우는 1.5%, 퀄컴은 2% 올랐습니다. 오늘 장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0.7% 상승했습니다.

(TSMC) TSMC소식도 살펴보겠습니다. 씨티그룹이 TSMC에 대한 매수의견을 제시했습니다. 2분기 실적이 잘나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2023년까지 주가 상승 여력이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TSMC는 3%가까이 올랐습니다.

(델타) 델타항공이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2분기 매출은 3년 전인 2019년보다 10% 증가했습니다.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EPS의 경우 시장예상을 하회했지만 2019년 이후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실적이 팬데믹 이전 수준을 상회하는 의미있는 실적이라는 평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늘 장 델타항공은 4% 상승 마감했습니다.

(갭) 도이치방크가 갭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하면서 오늘 장 갭 주가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CEO소니아 싱걸의 사임 등의 경영 이슈와 소매업 환경에 대해 부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스노우플레이크) 베어드가 스노우플레이크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경기침체에도 스노우플레이크 주가는 반등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밸류에이션이 높고 장기 성장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습니다. 2023년엔 매출이 66%, 2024년엔 49%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스노우플레이크는 3% 가까이 올랐습니다.

(클로락스) 레이몬드제임스가 클로락스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클로락스의 위험보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시장 컨센서스가 부정적이지만 주가 하락보다는 상승 여력이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늘 장 클로락스는 2.5% 상승했습니다.

(프리포트맥모란) 씨티그룹이 프리포트맥모란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거시적 악재에 부딪힐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오늘 장 프리포트맥모란은 0.5% 상승했습니다.

(로빈후드) 미즈호가 로빈후드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현재 로빈후드의 비즈니스모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로빈후드는 0.4% 하락했습니다.

(노바백스) 끝으로, 미국 FDA가 노바백스의 코로나 백신을 승인했다고 전해졌습니다. FDA의 승인이 임박해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프리마켓에서부터 노바백스는 상승했습니다. 오늘 장 노바백스는 0.2% 상승으로 마감

지금까지 미증시 특징주 살펴봤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7월 14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