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Francesco Casarella
(2024년 5월 7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지난 몇 주 동안 매그니피센트 7 그룹 중 엔비디아(NASDAQ:NVDA)를 제외한 6개 기업들이 실적을 발표했다.
실적 발표 후 영향과 현재 애널리스트 예상치에 대한 인베스팅프로의 분석을 통해 향후 전망을 자세히 알아보자.

애플

애플은 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했다. 예상치 1.50달러를 상회하는 1.53달러의 주당순이익을 기록했으며, 매출은 903억 2천만 달러 예상치보다 높은 908억 달러에 달했다.

특히 1,100억 달러 규모의 대규모 자사주매입 계획이 발표되어 큰 주목을 받았다.

월요일(6일) 거래에서 워런 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NYSE:BRKa)가 애플 주식의 13%를 매각하면서 주가가 소폭 하락했지만, 애플 실적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 반응은 주가가 8.32% 상승하는 등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다.
애플 실적 발표 이후 주가 반응
그러나 인베스팅프로가 개발한 14가지 재무 모델에 따르면 애플의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높은 수준이다.
애플의 적정가치

테슬라

이번 분기에 테슬라는 투자자들에게 기분 좋은 놀라움을 선사했다. 주가가 크게 하락할 것이라는 광범위한 예상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눈에 띄는 반등을 경험했다. 놀랍게도 분기 실적이 부정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반등한 것이다.

이러한 긍정적 반응은 저렴한 모델의 재도입과 중국 내 자율주행차 생산을 위한 바이두(NASDAQ:BIDU)와의 획기적인 파트너십 체결에 기인한 것이었고, 애널리스트들은 이를 “머스크 효과”라고 부르며 놀라워했다.

투자자들이 테슬라 분기 실적 발표 이후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며 테슬라 주가는 14% 이상 상승했다.
테슬라의 적정가치
그러나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에 따르면 테슬라 주가는 적정하게 평가된 상태로 보인다.
테슬라의 적정가치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은 최근 예상보다 나은 수익과 매출을 조용히 발표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분기 이후 주가는 긍정적인 상승세를 보이지 않았는데, 이미 기대치가 높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실적 발표 후 주가 반응
출처: 인베스팅프로
마이크로소프트와 아마존 모두 여전히 고평가된 상태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적정가치
아마존의 적정가치

메타 플랫폼스

메타 플랫폼스는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분기 보고서에도 불구하고 큰 타격을 입었다. 다음날 이 메타 주가는 두 자릿수 하락세를 보였다. 메타는 2023년에 최고 실적을 기록했던 기업 중 하나였기 때문에 휴식기가 지났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유망한 분기 실적 이후 나타난 급격한 주가 하락은 의심할 여지없이 주주들에게 실망감을 안겨 주었다.

특히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여전히 견조한 주가 흐름을 보여 준 테슬라와 비교하면 더욱 그렇다.
메타 플랫폼스 실적 발표 후 주가 반응
메타 플랫폼스 주가는 2023년 실적으로 인해 여전히 고평가된 상태다.
메타 플랫폼스의 적정가치

알파벳

알파벳은 강력한 분기 실적을 발표했을 뿐만 아니라 주가도 크게 상승했기 때문에 눈에 띄는 종목이다.

다른 경쟁사들과 달리 알파벳은 인공지능의 새로운 트렌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해 눈에 띄는 재무 개선을 이룬 것으로 보인다. 실적 발표 이후 주가는 8% 가까이 급등했다.
실적 발표 후 주가 반응
다른 거대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알파벳은 지금까지 높은 밸류에이션에서 거래되고 있다.
알파벳의 적정가치

실적 발표 앞둔 엔비디아

이제 최근 몇 달 동안 가장 화제가 된 종목인 엔비디아에 대해 알아보자.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일은 5월 22일(수요일)이며 주당순이익은 5.55달러, 매출은 244억 달러로 예상된다.
다가오는 엔비디아 실적 발표
엔비디아는 분기별로 꾸준히 강력한 실적을 달성하며 지속적으로 예상치를 초과 달성했다. 또한 최근 배당금 발표는 투자자들의 신뢰를 더욱 강화했으며, 실적 발표 후 주가가 급등하는 결과가 나타났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인지는 의문스럽다. 현재 엔비디아의 밸류에이션을 고려할 때, 시장이 엔비디아의 인상적이고 지속적인 성장 궤적을 계속 반영할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다.
엔비디아의 적정가치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