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회장
월가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강세론자로 알려진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회장이 비트코인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제시했다.

1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세일러는 암호화폐가 금보다 훨씬 더 가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라며 "비트코인이 금을 먹어 치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마이클 세일러 회장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디지털 금에 비유하며 "비트코인은 금의 위대한 속성은 모두 갖추고 있지만 단점들은 전혀 갖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금을 뉴욕에서 도쿄로 몇 분 안에 이동하기 어렵지만 비트코인은 쉽게 가능하다"면서 "비트코인이 결국 금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트코인을 중심으로 향후 위험자산이 재편될 것이라며 "주식, ETF 등에 있는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으로 흡수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이클 세일러 회장은 올해 4월에 예정된 비트코인 반감기에도 주목했다. 반감기는 전체 발행량이 제한된 비트코인의 채굴 보상이 약 4년을 주기로 줄어드는 현상을 뜻한다. 앞서 반감기가 찾아왔던 2012년, 2016년, 2020년에 비트코인이 큰 폭으로 오른 바 있다.

세일러는 "이번 반감기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과정에서 비트코인 가격도 영향을 받게 될 것"이라며 "투자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비트코인 가격이 상향 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10시(한국시간) 코인데스크 기준 전일 대비 6% 급등한 71,967달러에 거래 중이다.

(사진=CNBC)


홍성진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