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엔비디아 비중 높은 ETF 사들이는 서학개미 초고수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제공
엔비디아 제공
수익률 상위 1% 투자 고수들이 미국 증시에서 최근 'VANECK ETF TR SEMICONDUCTOR 상장지수펀드(ETF)'를 쓸어 담았다. 이 ETF는 엔비디아를 26% 이상 편입한 'MVIS US Listed Semiconductor 25 지수'를 추종하는 종목이다. 엔비디아가 최근 5% 이상 하락하자 저가매수를 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마켓PRO] 엔비디아 비중 높은 ETF 사들이는 서학개미 초고수들
11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고수들은 직전 거래일인 지난 8일 미국 증시에서 VANECK ETF TR SEMICONDUCTOR ETF(SMH)를 가장 많이 순매수했다. 이 종목이 추종하는 MVIS US Listed Semiconductor 25는 주요 반도체 종목을 편입하고 있는 지수다. 최근 가장 많이 편입한 종목은 엔비디아로 비중은 26.81%에 달한다.

서학개미가 미국 증시에서 반도체 지수에 투자할 때 지금까지 주로 매매했던 종목은 DIREXION DAILY SEMICONDUCTOR BULL 3X ETF(SOXL)였다. 이 종목의 최근 엔비디아 비중은 7.54%로, SMH보다 훨씬 낮다. 엔비디아 투자 비중을 늘리고 싶은 초고수들이 SOXL 대신 SMH을 사들이고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당일 서학개미의 순매수 2위는 엔비디아였다.
[마켓PRO] 엔비디아 비중 높은 ETF 사들이는 서학개미 초고수들
당일 미국 증시에서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팔아치운 종목은 SOXL이다. ETF 종목 갈아타기를 위해 SOXL을 순매도한 것으로 보인다. 엔비디아 주가를 정방향으로 2배 추종하는 'ETF OPPORTUNITIES TR T REX 2X LONG NVIDIA DAILY TARGET ETF'는 순매도 2위에 올랐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