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Garrett Cook

(2023년 12월 03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Investing.com – 지난주 월가 애널리스트 투자의견이 변동된 종목 중 주목할 만한 내용을 추려 보았다. 보잉,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 컨스텔레이션 브랜즈에 대해서는 투자의견이 상향된 반면 풋락커, 에어비앤비에 대해서는 하향 조정되었다.

인베스팅프로 구독자들은 언제나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투자의견 변동 소식을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다. 사이버 먼데이 연장 할인을 통해 인베스팅프로 최대 60% 할인을 받고 상승 종목 투자를 놓치지 말자.

풋락커 투자의견 하향 조정

지난 월요일(27일) 씨티는 운동화 및 스포츠 의류 소매업체 풋락커(NYSE:FL)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도’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 18달러를 제시했다.

씨티는 매출 및 마진 부진, 높은 재고 수준, 어려운 거시경제 환경 등을 이유로 풋락커에 대해 점점 더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씨티는 11월 29일 풋락커의 3분기 실적 발표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으며(실제로 실적은 호전됨) 2024회계연도에는 턴어라운드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씨티는 풋락커가 나이키 제품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자체 운명에 대한 통제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씨티는 풋락커의 현재 주가는 적정하게 평가되고 있으며 위험/보상 비율이 하방으로 치우쳐 있다고 판단했다.

씨티에서 ‘매도’ 의견은 “향후 예상 총 수익률(ETR)이 마이너스인 경우에 해당”한다.

월요일 오전 5시에 풋락커 주가는 23.50달러에서 22.59달러로 급락했다. 월요일 정규장은 22.20달러로 시작했고 금요일 종가 대비 0.90% 하락한 23.11달러로 마감했다.

보잉 투자의견 상향 조정

지난 화요일(28일) RBC 캐피털은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 회사 및 방위산업체 보잉(NYSE:BA)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하고 275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RBC는 지난 1년간 공급망 차질과 예상치 하향 조정 이후 보잉에 대한 강세 전망 흐름에 합류했다. 2024년에 들어서면서 보잉이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보고 있다.

RBC 애널리스트들은 2023년 잉여현금흐름(FCF) 예상치를 35억 달러로 유지하고, 2024년과 2025년의 예상치는 각각 55억 달러, 85억 달러로 조정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상업 및 방위 사업에 대해 모두 강력한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생산 및 납품 증가가 지속적으로 개선되면서 FCF 전망에 대한 투자자 신뢰가 개선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보잉의 FCF 예상치가 월가 컨센서스보다 보수적이라며 2025년에 약 100억 규모의 FCF 가이던스를 완전히 신뢰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애널리스들은 이런 부분이 RBC에서 제시하는 멀티플이 더 높게 나타난 이유지만 보수적인 접근 방식이 더욱 적절하고, 투자자들은 향후 몇 년 동안 보잉의 잠재적 성과를 계속 신뢰해야 한다고 했다.

RBC 캐피털의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은 “앞으로 12개월 동안 섹터 평균을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보잉 주가는 화요일 오전 4시에 219달러에서 224달러로 급등했다. 정규장 시가는 221.73달러였고 223.37달러로 마감하면서 1.40% 상승했다.

에어비앤비 투자의견 하향 조정

지난 수요일(29일) 제프리스는 세계 최대의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NASDAQ:ABNB)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로 하향 조정하고 목표주가 140달러를 제시했다.

제프리스는 에어비앤비의 기업가치가 각 예약에서 에어비앤비가 가져가는 비율인 수수료율(take rate)을 높일 수 있는 잠재력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부정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최근 예약이 둔화되면서 컨센서스 하방 위험이 높아져 잠재력인 수수료율 확대에 더욱 의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제프리스는 에어비앤비의 밸류에이션이 EBITDA 성장에도 불구하고 플랫폼 인터넷 동종업체 대비 65%의 프리미엄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수익화 기회가 상당 부분 가격에 반영되었다는 심층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에어비앤비의 기본 EBITDA와 잉여현금흐름에 주당 100달러, 수수료율 상승에 주당 40달러를 더해 최대 주당 140달러를 목표주가로 평가했다. 제프리스는 에어비앤비의 장기적 전망에 대해서는 여전히 긍정적이지만, 단기적인 촉매제가 제한적이라고 평가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수수료율이 4%p 확대되면 2030년 매출 및 EBITDA는 각각 최대 35%, 45%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또한 현금흐름 분석에 근거해 수수료율 상승 여력을 주당 40달러로, 기본 펀더멘털을 주당 100달러로 평가했다. 이들은 에어비앤비가 독특한 가치 제안, 강력한 FCF 창출력, 폭넓은 경쟁 우위를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제프리스의 ‘보유’ 의견은 “향후 12개월 내 총수익률(주가상승률+수익률)이 +15% ~ -10% 범위로 예상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수요일 개장 전 에어비앤비 주가는 127.60달러에서 125.50달러로 하락했다고 정규장 개장과 함께 반등했다. 수요일 정규장에서는 127.17달러로 시작해 126.48달러로 마감해 0.85% 떨어졌다.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 투자의견 상향 조정

지난 목요일(30일) 베어드는 비행기 부품 제조사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NYSE:SPR)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조정하고 36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베어드는 단기적인 촉매제와 개선된 단위 경제성을 언급하면서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보였다. 2024년 2월까지 에어버스(Airbus) 생산 계약을 수정해 수익성과 현금흐름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베어드의 애널리스트들은 전 보잉 임원 출신인 팻 샤나한(Pat Shanahan) 신임 임시 CEO가 회사 내 시급한 문제 영역을 해결하고 2024년을 실행의 해로 설정했으며 회사 재무 상황을 개선시켰다고 평가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를 주당 50달러 이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턴어라운드 종목으로 보고 있다.

베어드 애널리스트들은 2024년 예상치에 대한 EV/EBITDA 멀티플 10배를 기반으로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 목표주가 36달러를 제시했다. 비교하자면 다른 OEM 경쟁사들의 멀티플은 8~16배 범위에 해당한다. 애널리스트들은 베어드의 모델이 2024년 높은 한 자릿수 EBITDA 마진과 2025년 낮은 두 자릿수 EBITDA 마진을 반영했으며, 이 목표가 달성되면 호의적인 FCF 창출과 함께 주가가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베어드는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에 대한 투자 심리가 개선되고 있으며 2024년에 멀티플 익스팬션 기회가 있다고 전했다.

베어드의 ‘시장수익률 상회’ 등급은 “향후 12개월 동안 위험조정된 총수익률이 광범위한 미국 증시 수익률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 해당한다.

목요일 개장 전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의 주가는 26.18달러에서 26.69달러로 상승했고, 정규장 시가는 26.96달러였다. 최종적으로 목요일 정규장은 5.08% 상승한 27.49달러로 마감되었다.

컨스텔레이션 브랜즈 투자의견 상향 조정

지난 금요일(1일) 골드만삭스는 맥주회사 컨스텔레이션 브랜즈(NYSE:STZ) 투자의견을 ‘추천 매수’(Conviction Buy)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 290달러를 제시했다.

골드만삭스는 컨스텔레이션 브랜즈가 현재의 “해안 거점”에서 미국 중부 지역으로 유통을 확대함에 따라 미국 맥주 시장에서 점유율을 계속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코로나(Corona), 모델로(Modelo), 퍼시피코(Pacifico) 등 인기 브랜드가 포함된 맥주 부문에서 7~9%의 매출 성장을 이루기 위해 가격보다는 판매량에 더 의존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주주 수익률 제고에 다시 초점을 맞추면서 실적이 저조한 와인 비즈니스의 리스크가 줄어들었고, 경영진이 자사주매입에 집중하면서 주당순이익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들은 자사의 2025회계연도 컨스텔레이션 브랜즈 주당순이익 예상치가 컨신서스보다 3% 높다고 언급했다.

골드만삭스의 ‘추천 매수’는 “각 지역에서 해당 지역의 ‘투자 목록’ 중 매수 등급을 받은 ‘지역 추천종목’을 관리하며, 총 수익 잠재력의 크기 및/또는 각 커버리지 영역에서 수익 실현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투자 추천 종목으로 제시”된 종목에 해당된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