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esse Cohen
(2023년 6월 14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2023년에 기술주 중심 나스닥 종합 지수는 S&P 500, 다우존스 지수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
  • 인플레이션 우려가 줄어들고 연준 추가 금리인상 우려가 완화되면서 기술주는 계속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 오늘은 인베스팅프로 종목 검색기를 활용해 향후 강력한 상승 여력이 있고 지금 매수할 수 있는 저평가된 고품질 기술주를 찾아 보았다.
기술주 중심 나스닥 종합 지수는 2023년 들어 지금까지 미국증시 3대 지수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연초 대비 29.7% 급등했다.

같은 기간 동안 벤치마크 S&P 500 지수는 13.8%, 우량주 중심 다우존스 지수는 3.2% 상승했다.
나스닥 종합, S&P 500, 다우존스 지수 2023년 실적

현재 진행 중인 기술주 랠리는 미국 인플레이션이 정점에 달했다는 신호가 커지고, 연준이 금리인상 사이클을 종료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그 결과 엔비디아(NASDAQ:NVDA), 메타 플랫폼스(NASDAQ:META), 테슬라(NASDAQ:TSLA), 아마존(NASDAQ:AMZN), 애플(NASDAQ:AAPL), 알파벳(NASDAQ:GOOGL),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등 메가캡 기술주는 모두 올해 두 자릿수 상승율을 기록했다.
종목별 주가 실적

이런 상황에서 필자는 인베스팅프로 종목 검색기를 활용해 현재 시장 환경에서 매수할 만한 저평가 고품질 기술주를 검색해 보았다.

먼저, 인베스팅프로에서 공정가치가 현재 주가 대비 10% 이상 높은 기업을 검색했다. 그런 다음 공정가치 등급이 ‘저평가(undervalued)’, ‘저렴(bargain)’ 또는 ‘적정(fair)’인 종목을 필터링했다.

그리고 그중 시가총액이 50억 달러 이상인 기업을 관심 목록에 선정했다.
인베스팅프로 종목 검색기
출처: 인베스팅프로
해당 기준을 적용하고 나니 총 33개의 회사가 남았다. 그중 가장 눈에 뛰는 기업은 코크니전트 테크놀로지 솔루션(NASDAQ:CTSH)과 넷앱(NASDAQ:NTAP)이었다.
종목 검색기 요약

출처: 인베스팅프로

필자의 기준을 충족한 주식 전체 목록을 보려면 지금 인베스팅프로 일주일 무료 체험을 시작해 보자.
이미 인베스팅프로를 구독하고 있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다.

1.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솔루션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솔루션 주가는 올해 12.3% 상승했다. 인베스팅프로 모델에 따르면,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는 정보기술 서비스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로 입지를 굳히면서 계속 상승할 것이다.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는 향후 몇 달 동안 주가 추가 상승을 촉진시킬 몇 가지 호재를 가지고 있다. 특히 강력한 수익 전망, 견조한 수익성 전망, 배당금 지급을 늘릴 수 있는 잉여현금흐름 수익률의 탄탄한 성장 등을 들 수 있다.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프로필 페이지
출처: 인베스팅프로
미국 뉴저지 티넥에 본사를 둔 IT 서비스 및 컨설팅 기업인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는 3년 연속 배당금을 인상했다. 현재 배당수익률은 1.81%로 S&P 500 지수 내재 배당수익률 1.48%를 소폭 웃돌고 있다.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배당 데이터
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프로에서 강조하는 바와 같이,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는 현재 재무건전성 점수가 3.2점이다. 이는 2016년부터 지난 7년간 인베스팅프로의 재무건전성 점수가 2.75점 이상인 기업이 전체 시장을 큰 폭으로 능가하는 성과를 꾸준히 기록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재무 점수
출처: 인베스팅프로
당연하게도 인베스팅프로의 정량 보델에 따르면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주식은 상당히 저평가되어 있다. 공정가치 목표주가가 85.07달러이므로 현재 주가 대비 32%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공정가치
출처: 인베스팅프로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의 주가수익(P/E)비율은 14.1배다. 이는

액센추어(NYSE:ACN)(28.7배), 인포시스(NYSE:INFY)(22.0배), 위프로(NYSE:WIT)(19.1배), IBM(NYSE:IBM)(60.8배) 등 주요 경쟁사에 비해 절대적으로 저렴한 수준이다.

따라서 필자는 코그니전트 테크놀로지 주식을 특히 현재 밸류에이션에서 매수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본다.

인베스팅프로를 사용하면 특정 기업에 대한 종합 정보와 인사이트를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여러 출처에서 데이터를 수집할 필요가 없어서 시간과 노력이 절약된다. 일주일 무료 체험을 시작해 보자.

2. 넷앱

인베스팅프로는 넷앱이 향후 몇 달 동안 주주들에게 상당한 장기적 가치를 제공할 종목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넷앱의 현재 주가는 73달러 수준이다.

넷앱은 미국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데이터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 기업이다. 1992년에 설립되어 1995년에 상장된 넷앱은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베스팅프로에서 제시했듯이 여러 밸류에이션 모델에 따르면 넷앱 주가는 화요일 종가 대비 25% 상승해 공정가치인 91.41달러에 가까워질 수 있다.
넷앱 공정가치
출처: 인베스팅프로
비즈니스 강점과 탄력성을 보여 주는 넷앱의 인베스팅프로 재무건전성 점수는 5점 만점에 4점이다. 재무건전성 점수는 정보기술 부문의 다른 기업들과 비교해 100개 이상 요소에 따라 순위를 매겨 결정한다.
넷앱의 재무건전성

출처: 인베스팅프로

또한 인베스팅프로는 건전한 수익성, 주당순이익 증가, 견조한 현금흐름 성장, 상대적으로 저렴한 밸류에이션 등 넷앱의 몇 가지 추가적 순풍을 강조한다.
넷앱의 회사 프로필
출처: 인베스팅프로
이를 고려할 때, 넷앱은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만한 강력한 매수 추천 종목이다. 넷앱은 특히 더 높은 배당금과 자사주매입을 통해 주주들에게 더 많은 현금을 돌려주려는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넷앱 배당 데이터
출처: 인베스팅프로
클라우드 서비스 및 데이터 관리 회사인 넷앱은 10년 연속 연 배당금을 인상해 주주들에게 현금을 환원하는 데 있어 탁월한 실적을 보여 주었다. 화요일 종가 기준으로 현재 배당수익률은 2.73%다.

지금의 시장 변동성을 헤쳐나갈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투자 아이디어를 찾고 계신가요? 인베스팅프로 도구를 사용하면 어떤 시기에든 수익률이 좋은 종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 무료 체험을 시작해 꼭 필요한 인사이트와 데이터를 확인해 보세요.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