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Jesse Cohen / 2007년에 설립된 Investing.com는 실시간 시세, 스트리밍 차트, 최신 금융뉴스, 기술적 분석, 중개인 목록 및 리스트, 경제 캘린더, 도구 및 계산기 등 금융시장과 관련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확실한 자료 및 정보원입니다.

(2024년 4월 9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모두의 주목을 받으며 수요일에 발표된 3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인플레이션 보고에 따르면 3월 CPI는 예상치를 상회했고, 연준이 금리인하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라는 추가 증거를 제공했다.

미국 3월 CPI

출처: 인베스팅닷컴

미국 3월 CPI는 전월 대비 0.4% 상승하면서 9월 이후 월간 최대 상승폭을 유지했고, 전년 대비로는 3.5% 상승해 예상치 3.4%를 상회했다. 2월에는 3.2% 상승했었다.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구성 요소를 제외한 근원 CPI 은 전월 대비 0.4% 상승, 전월 대비 3.8% 상승했다. 예상치는 각각 0.3%와 3.7%였다.

헤드라인 CPI는 40년 만에 최고치인 9.1%에서 크게 하락했지만, 2022년 여름부터 시작된 인플레이션 하락세가 거의 멈춘 것으로 확인되었다.

아래 차트를 자세히 살펴보면, 지난 9개월 동안 연간 CPI가 3.0%에서 3.8% 사이의 범위에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이는 물가와의 싸움이 이른바 '라스트 마일’(last-mile: 최종 목적지 이전 마지막 구간)에서 어려움을 강조한다.

전년 대비 미국 CPI

출처: 인베스팅닷컴

통제하기 가장 어려운 '라스트 마일'은 연준이 2%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마지막 1%~2%p의 초과 인플레이션을 의미한다.


핵심 사항

연준의 인플레이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미국 CPI는 여전히 연준이 2% 목표 범위에 부합한다고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또한 근원 인플레이션은 예상보다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당분간 연준의 목표치를 훨씬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년 대비 미국 근원 CPI

출처: 인베스팅닷컴

게다가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을 고려하면 인플레이션이 여기서 더 높아질 위험도 커지고 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할 때 연준은 또다시 높은 인플레이션이 보고된 후에도 기준금리 인하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필자는 연준이 올해 금리를 인하하지 않을 것이라는 견해를 고수하고 있으며, 첫 번째 금리 인하는 2025년 1분기에나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대처 방법

인베스팅프로 AI 기반 주식 선별 도구는 인플레이션을 능동적으로 관리하는 최고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상위 가치주’ 전략은 안정적인 배당금을 지불하는 상승 종목을 매월 선정하도록 설계된 대표적인 전략으로서 수익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탄탄한 재무제표를 보유한 기업에만 집중하는 ‘상위 가치주’ 전략은 지난 10년간 S&P 500을 707%p 상회하는 놀라운 수익률을 기록했다. 가장 좋은 것은 리스크가 훨씬 적다는 점이다.

‘상위 가치주’ 전략 vs S&P 500 지수


인베스팅프로를 구독하면 지속적으로 시장 초과 수익률을 달성하는 모든 전략의 모든 종목을 확인할 수 있다. 프로픽(ProPicks)은 프리미엄 기능의 일부로서 인베스팅프로 종목검색기 등 다른 유용한 도구도 제공한다.
사실상 불확실한 거시적 배경을 성공적으로 헤쳐나가기 위해 필자는 인베스팅프로 종목검색기를 활용해 적정가치 모델을 기반으로 펀더멘털이 강력하고 향후 상승 여력이 있는 우량 종목을 선별해 보았다.

방어적이고 견고한 수익성, 탄탄한 대차대조표, 강력한 성장 전망, 시장 선도적 위치 덕분에 탄력적인 배당금 지급을 보여주는 다각화된 기업에 중점을 두었다.

인베스팅프로 모델에 따라 향후 몇 달 동안 투자 환경을 좌우할 수 있는 최고의 10개 종목은 다음과 같다.


인베스팅프로 제공: 지금 바로 매수해야 최고의 주식 10종목

  1. 차터 커뮤니케이션 (NASDAQ:CHTR):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로의 상승 여력 +43.5%
  2. 휴매나 (NYSE:HUM): 상승 여력 +41.7%
  3. CVS 헬스 (NYSE:CVS): 상승 여력 +40.9%
  4. 인사이트 코퍼레이션 (NASDAQ:INCY): 상승 여력 +39.3%
  5. 클리블랜드 클리프 (NYSE:CLF): 상승 여력 +39.1%
  6. 트윌리오 (NYSE:TWLO): 상승 여력 +38.3%
  7. 젠 디지털 (NASDAQ:GEN): 상승 여력 +37.3%
  8. 로우스 (NYSE:L): 상승 여력 +37%
  9. 캐피털원 파이낸셜 (NYSE:COF): 상승 여력 +36.3%
  10. 스테이트 스트리트 (NYSE:STT): 상승 여력 +35.6%

인베스팅프로 종목검색기

출처: 인베스팅프로

인베스팅프로 주식 종목검색기를 통해 투자자는 특정 기준과 매개 변수를 기반으로 방대한 주식 세계를 필터링하여 잠재적인 상승 여력이 있는 저평가 주식을 파악할 수 있다. 인베스팅프로는 이러한 저평가된 주식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투자자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