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Damian Nowiszewski / 2007년에 설립된 Investing.com는 실시간 시세, 스트리밍 차트, 최신 금융뉴스, 기술적 분석, 중개인 목록 및 리스트, 경제 캘린더, 도구 및 계산기 등 금융시장과 관련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는 가장 확실한 자료 및 정보원입니다.

(2024년 2월 5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2024년 미국 증시는 강력하게 시작되었다. 주요 지수가 현재까지 양호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으며 추가 상승이 기대된다.
  • 오늘은 이러한 상승상에서 견고한 펀더멘털을 보이며 고성장하는 주식 3종목을 소개한다.
  • 이들 종목의 최근 실적과 관련 소식을 자세히 살펴보고, 지금이 매수할 만한 시기인지 판단해 보자.

미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현재 상승 종목 중 상당수는 단기적으로 상승세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발견되기를 기다리는 고성장주를 찾을 기회는 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그런 종목을 찾기는 쉽지 않지만, 찾는다면 장기 자산 축적에 기여해 장기적인 포트폴리오 성과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인베스팅닷컴의 프로픽(ProPicks)은 종목 선별 작업에서 유용하다. 증시의 장기 역사와 최첨단 펀더멘털 분석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해서 만든 6가지 프로픽 전략은 꾸준히 시장을 능가하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프로픽 투자 전략
부의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주식 3종목을 자세히 살펴보자.


1. 강력한 펀더멘털을 보여 주는 엔코어와이어

엔코어와이어(NASDAQ:WIRE)는 구리 와이어 생산 시장을 장악하고 있고, 기술적으로 장기적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엔코어와이어는 탁월한 순이익과 수익성으로 경쟁사를 능가하는 재무 성과에서 두각을 나타낸다. 특히 보통주당순이익이 업종 평균을 크게 상회한다.
동종업계 벤치마크
출처: 인베스팅프로


또한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인 투자수익률(ROI)은 26%를 상회하는 인상적인 수치를 자랑하며, 주요 경쟁사와 비교했을 때 선두에 위치한다.
엔코어와이어의 보통주 수익률
출처: 인베스팅프로


엔코어와이어는 강력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적정가치가 현재 주가보다 25%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재무건전성 등급 또한 높다. 따라서 조정 시 매수 포지션에 진입할 만한 흥미로운 종목이다.


2. 마라톤 페트롤리엄: 40% 상승 잠재력?

미국의 대표적인 정유업체인 마라온 페트롤리엄(NYSE:MPC)은 최근 예상을 뛰어넘는 좋은 ( 실적을 발표했다. 특히 주당순이익이 컨센서스를 80% 가까이 상회했다.
실적 예상치와 실제 결과 비교
출처: 인베스팅프로

마라톤 페트롤리엄은 9개 분기 연속으로 주당순이익이 예상치를 상회했다.

이러한 추세는 매출에도 반영되어 2023년 1분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예상치를 상회했다. 이렇게 견고한 재무적 성과는 지속적인 주가 상승 추세의 기반이 되고 있다. 마라톤 페트롤리엄의 적정가치는 현재 주가 대비 40% 이상 높은 수준이다.
마라톤 페트롤리엄의 적정가치
출처: 인베스팅프로

3. 클리블랜드-클리프스의 획기적 성과

압연 철강 생산업체 클리블랜드-클리프스(NYSE:CLF)는 북미 최대 규모의 고로 제철소인 인디애나 항구 7호 고로에서 수소 주입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는 획기적인 기술 발전으로, 철강 제조 과정의 탈탄소화를 위한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

차트상 주가 상승 추세는 앞서 살펴본 두 기업만큼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최소 30% 이상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주당 약 22달러 가격대에 위치한 저항선을 돌파하면, 추세가 성공적으로 지속되는 중추적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
클리블랜드-클리프스 주가 차트
저항선 돌파 시에는 기술적으로 작년 3월의 정점을 향해 최대한 상승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