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미국 동부시간 29일 9시 30분입니다.

오늘 시장을 읽는 큰 틀은 역시 지난주의 잭슨홀 미팅이 될 겁니다. 지난 금요일 잭슨홀 미팅에서 파월 의장이 인플레이션을 낮추고 기대인플레이션을 깨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런 작업이 미국의 가정과 기업에 '고통'을 줄 수 있다는 말을 꺼낸 여파가 증시에 작용하고 있습니다. 뉴욕증시 3대 지수 선물 낙폭이 나스닥의 경우 1%에 달할 정도였습니다.

통화정책에 민감한 2년물 미국 국채수익률은 현재 연 3.43% 선에서 움직이고 있고, 10년물 역시 연 3.09%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국제유가는 상승세입니다. 서부텍사스산중질유 WTI 10월물은 전거래일보다 1% 오른 배럴당 94달러 선에서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산유국 가운데 한 나라인 리비아에서 또다시 정정 불안으로 유혈사태가 일어나면서 이 지역의 원유 공급에 대한 불안감이 시장에 커지고 있습니다. 리비아는 하루 평균 120만 배럴 가량을 생산해왔는데, 반정부 시위 등으로 생산량이 하루 10만 배럴 수준으로 급감했던 전례가 있습니다.

프리마켓에서 눈에 띄는 종목들도 살펴볼까요. 현재 S&P500 거래 상위 종목들 살펴보면 비아트리스나 보스턴 사이언티픽과 같이 생소한 종목들이 거래량 상위 1,2위를 차지하고 있고요. 그만큼 오늘 개장 전 거래량이 평상시같지 않음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대부분의 종목들이 금요일 장마감 종가때보다 가격이 하락하는 움직임도 관측됩니다.

전반적으로 장이 좋지 않지만 이슈로 움직이는 기업들도 보이고는 있습니다. 개장 전 거래에서는 나스닥에 상장한 중국의 전자상거래업체 핀듀오듀오, 티커종목명 PDD의 주가 상승이 눈에 띄는데, 분기 실적이 월가의 기대치를 웃돌면서 현재 12%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은 기업 가운데 하나인 넷플릭스도 오늘 주가가 하락세인데, 이 회사가 추진 중인 광고형 요금제, 중간 광고를 보는 대신 상대적으로 월간 비용을 저렴하게 만든 이 요금제가 월 7달러~9달러 선으로 설계될 것이라는 블룸버그 통신의 보도가 있었던 점을 참고할 만합니다.
잭슨홀 미팅 여파···뉴욕 3대지수 선물도 '출렁'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잭슨홀 미팅 여파···뉴욕 3대지수 선물도 '출렁'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