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 ETF 시황...밀·대마초 기업 ETF 강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간밤 ETF 흐름을 한눈에 짚어드리는 ETF 시황 시간입니다.
오늘 장 밀과 대마초 기업 ETF는 강세 보였습니다. 반면 금리와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ETF는 약세 보였습니다.
<상승 ETF>
가장 먼저 밀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세계 밀 수출국 2위인 인도가 밀 수출 금지를 발표하자 오늘 장 시카고상품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밀 선물은 약 6% 급등했습니다. 2개월 만의 최고치와 거래소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따라서 밀 추종 ETF 역시 올랐습니다. Teucrium Wheat Fund(WEAT) 살펴보겠습니다. 테우쿠리움에서 운용하고 있고 밀 선물을 따라가고 있고 4.42% 올랐습니다.
이번에는 대마초 기업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 대마초 관련 기업들은 우상향 곡선 그렸습니다.상승을 주도한 건 선다이얼 그로워스입니다. 선다이얼 그로워스는 장 마감 후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장 중에는 호실적 기대감에 약 21% 상승했습니다. 이외에도 틸레이 브랜즈는 약 7%, 크로노스 그룹은 약 4% 올랐습니다. 관련해서 Global X Cannabis ETF(POTX) 체크해보겠습니다. 미래에셋의 글로벌X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기업들을 비중 있게 따라가고 있습니다. 오늘 장 4.12% 상승 마감했습니다.
<하락 ETF>
하락한 ETF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금리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 벤치마크인 10년물의 경우 0.05%P 밀렸습니다. 20년물은 한 때 0.05%P까지 내렸는데 장 후반들어 하락폭을 줄이고 0.01P% 하락했습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중국의 소매 판매 감소로 촉발된 세계 경기 침체 우려가 국채 금리 하락으로 이어진 모습입니다. 관련 ETF로 Simplify Interest Rate Hedge ETF(PFIX) 체크해보겠습니다. 심플리파이에서 운용하고 있고 20년물 국채 금리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20년물 국채 수익률이 오르면 상승하는 구조입니다. 오늘 장 4.24% 하락했습니다.
다음은 클라우드 컴퓨팅 ETF입니다. 기술주들은 오늘 장 전반적으로 약세 보였습니다. 특히 그중에서도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들이 눈에 띕니다. 클라우드 기반의 웹 제작 플랫폼인 윅스닷컴의 경우 오늘 장 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예상을 웃돌았으나 EPS가 예상을 밑돌자 6% 하락 마감했습니다. 윅스닷컴 외에도 다른 클라우드 관련 기업들 또한 내렸습니다. 구체적으로 크라우드 스트라이크 홀딩스는 약 6%, 클라우드 플레어는 약13% 하락했습니다. WisdomTree Cloud Computing Fund(WCLD)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즈덤트리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관련 기업들을 추종하고 있고 앞서 언급한 기업들을 비중있게 보유하고 있습니다. 4.67% 밀렸습니다.
지금까지 ETF 시황이었습니다.
이예은 외신캐스터
정연국기자 ykjeo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