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년 만의 매도보고서…BNP파리바 "아마존 팔아라"[황정수의 실리콘밸리나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애플, 금융 사업 본격 진출 준비
    구글. 자율 주행 본격 서비스

    안녕하세요. BNP파리바가 아마존에 대해 ‘매도(SELL)’ 의견과 함께 목표주가 280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아마존이 증권사로부터 매도 의견을 받은 건 2년 만입니다. 아마존 주가는 30일(현지시간) 1.78% 하락했습니다. BNP파리바의 주장을 살펴봤습니다.
    아마존 로고. 사진=로이터
    아마존 로고. 사진=로이터
    애플은 ‘브레이크 아웃’이란 금융서비스 기술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존 금융시스템에서 벗어나 자체적으로 지불처리, 대출 위험평가, 신용 조회, 분쟁 처리 등의 기능을 하는 소프트웨어와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애플은 최근 영국에서 대출심사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크레디트 쿠도스’를 인수하는 등 금융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플은 골드만삭스 등과 제휴해 애플카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이 핀테크 사업을 통해 신규로 창출할 수 있는 매출은 얼마 정도일까요.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계열 자율주행기술 개발업체 웨이모가 샌프란시스코에서 무인 자율주행차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대상은 웨이모 직원들입니다. 현재 GM이 지분 80%를 보유 중인 자율주행기술 스타트업 크루즈도 샌프란시스코에서 무인 자율주행차를 밤 시간 운행 중입니다. 크루즈는 샌프란시스코 시당국에 ‘유료’ 전환을 요청해놓은 상태입니다.

    이밖에 영상을 통해 다양한 미국 상장사들의 뉴스와 증권사들의 의견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실리콘밸리=황정수 특파원 hjs@hankyung.com
    황정수 기자
    안녕하세요. 산업부 전자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DVERTISEMENT

    1. 1
    2. 2

      美 "푸틴 주변엔 가짜뉴스 투성...두려워 제대로 보고도 못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보고받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30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는 "미국 정보 당국의 기밀 자료에 따르면 푸틴이 이번 전쟁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3. 3

      SK충전소, 생계형 LPG차량에 포인트 추가 적립…"고유가시대 상생"

      SK가스와 SK에너지가 고유가로 인해 연료비 부담이 커진 생계형 액화석유가스(LPG) 차주들을 위해 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두 회사는 다음 달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9개월간 LPG 차량을 사용하는 소상공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