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분기 어닝시즌, 주목할 만한 저평가 AI 종목 3 [인베스팅닷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y David Wagner
    • 3분기 실적 시즌이 시작되면서 인공지능은 여전히 투자자들이 선택하는 투자 테마이다.
    • 상위 AI 종목들은 고평가된 것처럼 보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종목들 사이에서도 여전히 기회가 있다.
    • 아래에서는 견조한 실적을 발표한 후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저평가된 주식 3가지를 소개한다.

    AI는 3분기 실적 시즌이 시작되면서 투자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주요 테마로 남아 있다.

    AI 주식은 2024년 들어 놀라운 성과를 보였으며, 엔비디아(NASDAQ:NVDA)는 올해 초부터 가치가 두 배 이상 상승했다.

    지금까지 투자자들은 엔비디아나 오픈AI의 주주인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처럼 AI 개발 및 인프라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기업의 주식에 주목해왔다. 하지만 이제 AI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로 관심이 옮겨갈 수 있다.

    물론 AI는 비용 절감 및/또는 생산성 향상,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해 모든 기업이 어떤 방식으로든 활용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AI의 혜택이 더 명확하게 드러나는 기업들도 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는 3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AI를 비즈니스에 통합하기 시작한 기업들의 3개 종목을 소개하며, 투자자들이 눈여겨볼 만한 주식들을 제안한다.

    아래에서 논의할 3개 주식은 인베스팅프로의 적정가치 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내재 가치보다 훨씬 낮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는 종목들이다. 인베스팅프로는 여러 인정받는 가치 평가 모델을 사용해 각 주식의 적정가치를 산출한다.



    1. 컨센서스 클라우드 솔루션 (Consensus Cloud Solutions)

    컨센서스 클라우드 솔루션(NASDAQ:CCSI)는 특히 헬스케어 부문에서 기업들이 디지털로 문서를 교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팩스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Clarity 플랫폼은 임상 문서 작업을 간소화하기 위해 AI를 활용한다.

    이 주식의 가격은 지난 한 달 동안 약 8%, 지난 1년 동안 약 14% 하락했다.

    현재 평가 모델들은 이 주식이 크게 저평가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인베스팅프로의 적정가치는 11개의 모델을 기반으로 31.64달러로, 이는 45% 이상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한다.
    공정가치
    공정가치
    출처 : InvestingPro

    그러나 이 주식을 평가하는 애널리스트들은 훨씬 더 신중한 입장을 취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주가를 23달러로 평가하고 있어 현재 가격보다 단 7.1%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다.

    다음 분기 실적 발표는 11월 7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애널리스트 컨센서스에 따르면 주당순이익(EPS)은 1.29달러로, 지난해 같은 분기보다 14.5%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실적
    예상실적
    출처: InvestingPro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8% 감소한 8,534만 달러로 예상된다.



    2. 페리온 네트워크 (Perion Network)

    페리온 네트워크(NASDAQ:PERI)는 디지털 광고 분야에서 활동하며, 브랜드와 퍼블리셔들이 타겟팅 광고와 데이터 기반 기술을 통해 온라인 존재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WAVE 플랫폼을 통해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맥락, 행동, 인구통계에 기반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적 오디오 광고를 제작한다.

    이 주식은 지난 한 달 동안 2.3%, 1년 동안 70% 이상 하락했으나, 이러한 하락은 과도한 것으로 평가된다.

    인베스팅프로의 적정가치 모델은 6개의 모델을 기반으로 이 주식을 12.34달러로 평가하고 있으며, 이는 55% 이상의 상승 가능성을 나타낸다.
    공정가치
    공정가치
    출처 : InvestingPro

    그러나 컨센서스와 마찬가지로, 애널리스트들은 훨씬 덜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12개월 전망에서 평균 목표가를 8.83달러로 설정하고 있어 이는 수요일 종가 대비 단 14.6% 상승한 수준이다.

    다음 분기 실적 발표는 11월 6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은 주당순이익(EPS)을 0.2달러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 같은 분기의 0.84달러와 비교하여 큰 폭의 하락을 나타내며, 이 하락은 이미 시장에 상당 부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예상실적
    예상실적
    출처: InvestingPro

    매출은 1억 1,000만 달러로 전년도 1억 8,530만 달러에서 급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3. 마라 홀딩스 (MARA Holdings)

    마라 홀딩스(나스닥:MARA)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사용해 비트코인인을 채굴하는 데 중점을 둔 비트코인 채굴 회사이다.

    지난달, 이 회사는 에너지 중심의 글로벌 확장의 일환으로 AI 기반 지리 공간 예측 분석 회사인 AlphaGeo와 전략적 협력을 발표하여 지속 가능성과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기로 했다.

    이 주식은 올해 비트코인의 상승 덕분에 큰 이익을 보았으며, 한 달 동안 13.9%, 1년 동안 114%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모델에 따르면 이 주식은 여전히 상승 여력이 있으며, 인베스팅프로의 적정가치는 11개의 모델을 기반으로 21.59달러로 평가되어 19% 이상의 상승 가능성을 나타내고 있다.
    공정가치
    공정가치
    출처 : InvestingPro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치는 약간 낮은 20.50달러로, 이는 13% 이상의 상승 가능성을 반영하고 있다.

    MARA의 다음 분기 실적은 11월 6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애널리스트들은 주당순손실이 29센트로, 지난해의 6.8센트 손실과 비교해 더 큰 손실을 예상하고 있다.
    예상실적
    예상실적
    출처: InvestingPro

    매출은 1억 4,530만 달러로 예상되며, 이는 전년 대비 48.5% 증가한 수치이다.



    결론

    앞서 언급한 기업들은 평가 모델에 따르면 크게 저평가되어 있으며, 애널리스트들의 예측이 엇갈리고 있는 상황에서도 다가오는 분기 실적 발표에서 긍정적인 깜짝 실적을 기대할 수 있는 가치 있는 투자 기회로 간주될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

    ADVERTISEMENT

    1. 1

      시진핑 주석 11년 만의 방한…엔터·화장품주 강세

      장중 엔터테인먼트와 화장품 업종의 주가 강세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으로 한한령(한류 제한령) 해제 기대감이 부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30일 오전 10시42분 현재 이브는 전날 대비 1만4500원(4.69%) 오른 32만35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는 장중 33만1000원까지 오르기도 했다.같은 시각 JYP Ent.와 에스엠, 큐브엔터도 1%대 강세다.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이날 전용기를 타고 부산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한 상황이다. 시 주석의 방한은 2014년 이후 11년 만이다.  한국을 국빈방문한 시 주석은 다음달 1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한국에 머무를 예정이다.첫 일정은 오전 11시부터 이뤄지는 미-중 정상회담이다. 이어 시 주석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회(APEC) 정상회의 일정을 소화한 뒤 오는 11월1일 오후 중 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는다.시 주석이 양국 문화 교류에 장애물이 없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혀온 만큼, 2016년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태 이후 계속되는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 문제에서 전향적 태도를 보일 수 있단 전망이 나온다.특히 이날 엔터주의 강세 속 하이브는 개별 호재도 있다. 전날 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개회식에 방탄소년단(BTS) 리더인 RM과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참석했다. 이날 RM은 K팝 가수로는 최초로 APEC 서밋에 연설자로 나섰다.같은 맥락에서 화장품 업종의 주가도 줄줄이 강세다. 한국화장품(22.31%)을 비롯해 코리아나(11.62%), 토니모리(7.46%), 한국화장품제조(7.02%) 등이 오름세다.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마켓PRO]“나도 AI데이터센터 수혜주”...1000달러 찍은 컴포트시스템즈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

      ※‘양지윤의 니가가라 나스닥’은 양지윤 한국경제신문 기자가 매주 목요일 한경닷컴 사이트에 게재하는 ‘회원 전용’ 재테크 전문 콘텐츠입니다. 한경닷컴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미국의 기계·전기·배관(MEP) 기업인 컴포트시스템즈(티커 FIX)가 인공지능(AI) 랠리의 반사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AI 데이터센터 증설에 필요한 'AI 인프라' 기업으로 분류돼서다. 최근 주가가 1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0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컴포트시스템즈는 전장 대비 3.02% 오른 1010.64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종가 기준으로 1000달러선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컴포트시스템즈의 연초 주가는 400달러대 수준이었지만, 올해 들어서만 주가가 130% 넘게 올랐다.  컴포트시스템즈는 1997년 설립된 MEP 기업이다. 미국 MEP 시장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업체로, 시가총액은 346억달러(약 49조원) 수준이다. 컴포트시스템즈는 건물에 난방·공조 시스템과 전기 설비, 배관 등을 설계하고 설치하는 사업을 한다. 회사 매출의 약 55%는 신축 건물에 설비를 설치하는 데서, 나머지 절반은 기존에 설치된 시스템을 유지·보수하는 데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건설 경기가 둔화해도 안정적인 수익 흐름을 창출할 수 있다는 의미다. 올해 들어 컴포트시스템즈 주가가 급등한 건 AI 데이터센터발(發)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풀이된다. 빅테크 기업들이 대규모 데이터센터를 짓기 시작하면서 데이터센터에 들어가는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업으로까지 온기가 번졌다. 컴포트시스템즈의 실적이 최근 개선된 것도 이 덕분

    3. 3

      [마켓PRO] Today's Pick : 또 어닝서프라이즈 삼성전기..."비수기 삭제하는 업황"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삼성전기 - "계절적 비수기를 삭제하는 업황"📈 목표주가: 25만원→32만원(상향)  / 현재주가 : 23만2000원투자의견 : 매수(유지) / 미래에셋증권[체크포인트]-3분기 실적은 매출 2.89조원(+11% YoY), 영업이익 2603억원(+12% YoY)를 기록하며 컨센서스 상회. IT MLCC는 계절적 성수기 효과 존재했으나 AI, 전장향 고부가 MLCC 판매 비중 확대되며 제품 믹스가 명확히 개선된 점이 실적의 핵심. 서버용 CPU 향 FC-BGA 수요 강화도 이익 레벨 견인했으며 광학 역시 전장, 중화권 효과로 견조한 마진 유지. 기존 스마트폰 중심 사이클에서 벗어나 전장과 서버 구조로의 체질 개선이 가시화되고 있음을 의미.-4분기 실적은 매출 2.83조원(+14% YoY) 영업이익 2166억원(+88% YoY)로 예상되며, 컨센 대비 각각 +3% +21% 상회할 전망. 계절적 비수기라는 기존 패턴을 무시할 정도의 구조적 수요 확장이 지속되고 있어. 재고는 4주 수준을 유지하며 견조하며 전방 수요 견조로 고객사들의 공급 확보 움직임도 관찰되고 있어 향후 실적 상향 조정 여지가 존재-26년 영업이익은 1.2조원(+YoY 35.8%)로 상향 조정. 특히 MLCC 가동률이 올해 3분기 97%, 4분기 91%로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90% 이상 유지하며 AI 전장의 구조적 성장이 가동률 100% 도달을 앞당기고 있어. 이에 따라 26년 수급 타이트 현상이 심화되며 판가 상승 여력도 더욱 뚜렷해지고 있어. 엘엔에프 - "실적 개선과 ESS 테마 최고의 조합"📈 목표주가: 10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