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Garrett Cook

선임 등급 리포터이자 Streetinsider.com의 등급 책임자입니다.
(2023년 2월 19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뱅크오브아메리카(BofA)에서 로쿠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크게 상향 조정한 이후 로쿠 주가는 급등했다. 지난주 인베스팅프로에서 확인된 가장 주목할 만한 애널리스트 투자의견 변동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다.


BofA, 로쿠 투자의견 두 단계 상향


지난주 BofA는 로쿠(NASDAQ:ROKU)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하회’에서 ‘매수’로 2단계 상향하고, 85.00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BofA는 로쿠에 대한 의견을 완전히 바꾸면서 매출 및 마진 경로가 개선될 증거를 강조했다. 또한 로쿠의 분기 실적과 가이던스가 이전 우려와 달리 긍정적이라고 했다.

지난주 로쿠 주가는 30% 상승했다. 월요일 55.00달러에서 금요일 71.56달러까지 올랐다. BofA의 2단계 상향 및 실적 발표 이후 금요일에만 1.5% 상승했다.


에버코어, 질로우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


지난주에 에버코어 ISI는 질로우(NASDAQ:ZG)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로 상향하고 61.00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에버코어는 미국 주택시장이 지금 또는 “아주 곧” 반등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소비자 및 부동산 중개인을 위한 온라인 부동산 정보/마케팅 플랫폼 업계를 계속 선도하는 질로우는 부동산 시장 회복에 완전히 참여해 수혜를 입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질로우 주가는 지난주 중반 실적 발표까지는 대부분 상승했다. 월요일 44달러에서 목요일 장중 고점 48달러까지 기록하기도 했으나 금요일에 하락했고, 주간 기준으로 단 1% 정도 상승했다.


골드만삭스, 옥시덴탈 페트롤리엄 매수의견


지난주 화요일(14일) 골드만삭스는 옥시덴탈 페트롤리엄(NYSE:OXY)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하고 81.00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골드만삭스는 옥시덴탈 페트롤리엄의 밸류에이션에 대해 긍정적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탄탄한 잉여현금흐름과 “업스트림 포트폴리오” 강세를 강조했다. 특히 잉여현금흐름에 대해서는 “잉여현금흐름이 풍부해 주주들에게 보상을 돌려줄 수 있다”고 했으며, 자산에 관련해서는 중동 및 미국 퍼미안 분지의 고품질 자산과 더불어 업스트림 포트폴리오는 과소평가되어 있다고 했다.

옥시덴탈 페트롤리엄 주가는 투자의견 상향 이후 오히려 하락했다. 일부 시장 참여자들은 골드만삭스 투자의견 상향이 옥시덴탈 페트롤리엄에서 내부 트레이딩 데스크를 통해 자체 포트폴리오에서 주식을 줄이려는 신호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반대로, 더 높은 가격에 매도해 차익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로 보는 경우도 있었다.

지난주 옥시덴탈 주가는 월요일 시가 65.00달러보다 6% 하락한 60.73달러로 마감되었다.


에버코어, 메리어트 투자의견 하향


지난 수요일 에버코어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NASDAQ:MAR)의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로 하향하고 180.00달러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에버코어의 설명은 비교적 일반적인 내용이었는데, 코로나 이후 여러 국가들의 국경 재개방 속 주가 상승 기대로 호텔업계 밸류에이션도 상승했다고 강조했다. 에버코어는 “메리어트 주가가 올해 들어 22% 상승(S&P 500 지수는 8% 상승)했고 작년 7월 22일 커버리지 개시 이후 32% 상승(S&P 500은 7% 상승)했으므로 이제는 관망세로 돌아서면서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시장수익률’ 의견으로 낮췄다”고 전했다.

메리어트 주가는 주 중반 실적 발표까지 상승하다가 후반부에는 하락했다. 월요일 시가 172달러에서 주 중반에는 182달러까지 올랐지만, 주간 종가는 172.52달러로 다시 떨어졌다.


도이치은행, 액티비전 매수의견


도이치은행은 액티비전 블리자드(NASDAQ:ATVI)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하고 목표주가 90.00달러를 제시했다.

도이치은행은 다음과 같이 전했다. “소비자 지출에 대한 업계 전반 악재에도 불구하고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올해 건전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핵심 프랜차이즈는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고, 2023년 출시 예정인 ‘디아블로 4’, ‘콜 오브 듀티’ 후속작 등이 성공적일 것으로 예상한다. 순예약 및 조정 영업이익이 각각 12%, 17%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에서 제시한 가이던스인 최소 높은 한 자릿수 성장보다 훨씬 높은 수준이다.”

액티비전 블리자드 주가는 지난주 지속적으로 상승했다. 주가는 월요일 75.84달러부터 총 2.28% 상승했고, 금요일 종가는 77.57달러였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