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장 미증시는 어땠는지 섹터별로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가운데 4개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습니다. 임의소비재주와 기술주가 가장 크게 올랐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실적을 공개한 기업들 살펴보겠습니다.

(니콜라) 니콜라가 시장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와 매출 모두 시장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니콜라가 대형 전기 트럭을 인도한 것이 매출 호조를 이끌었습니다. 2분기동안 니콜라는 50대의 대형 전기트럭을 생산했고 그중 마흔여덟대를 인도했습니다. 기존의 생산 목표였던 50~60대는 지키지 못했지만 시장 예상에 대체로 부합한 모습입니다. 니콜라는 올해 300~500대의 대형 전기트럭을 인도할 것이라는 가이던스를 유지했습니다.

(일라이릴리) 일라이릴리의 경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펜내셔널) 펜내셔널 게이밍의 경우 EPS는 시장예상 하회했고 매출은 시장예상 상회했습니다.

(알리바바) 알리바바도 시장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다만 이번 분기에 처음으로 매출성장이 미미했습니다. 2분기 들어 알리바바는 상하이 코로나 봉쇄 등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켈로그) 시리얼로 유명한 기업, 켈로그의 경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켈로그가 제품 가격을 꾸준히 올린 것이 원자재 가격 상승을 상쇄한 것으로 보입니다. 2분기동안 가격 인상 폭은 13%였습니다. 또 켈로그는 올해 매출 증가율을 7에서 8%로 전망했습니다.

(쉐이크쉑) 쉐이크쉑은 예상했던 손실을 피하고 손익분기점에 도달했지만 그럼에도 오늘 장 프리마켓에서부터 5%대 하락했습니다. 매출의 경우 월가 예상치를 밑돌았고 4월과 5월 매출이 예상에 부합한 것과 달리 6월에는 매출이 예상 밑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워너브로스 디스커버리) 지금부터는 오늘 장 마감후 실적을 공개하는 기업들 살펴보겠습니다. 워너브라더스는 아직 실적을 대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익스피디아) 익스피디아는 2분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오늘장 3% 하락 마감했지만 호실적 공개에 따라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는 3% 오르고 있습니다.

(암젠) 암젠도 장 마감 후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또, 암젠은 37억 달러에 케모센트릭을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주당 52달러를 현금 지불할 예정입니다. 항염증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EOG리소시스) EOG리소시스는 매출이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3.6% 하락마감했고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는 0.7% 정도 상승했습니다.

(부킹홀딩스) 어제 장 마감 후 실적을 공개한 기업들이 오늘은 어떤 주가흐름 보이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부킹홀딩스의 경우, 수익은 시장예상보다 잘 나왔지만 매출이 예상에 못미쳤습니다. 부킹홀딩스는 비행 취소 등의 여행 차질이 7월 성장을 제한했다고 밝혔습니다.

(콜로락스) 클로락스도 어제 장 마감 후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는 예상에 부합했지만 매출은 예상을 조금 하회했습니다. 클로락스는 비용 상승이 가격 인상을 상쇄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월마트) 한편 미국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가 직원 2백여명을 해고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인플레이션 영향으로 실적 악화가 예상되자 비용 절감에 나섰다는 설명입니다.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는 세계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자 오늘 장 10% 급등했습니다. 블랙록과의 협업을 통해 기관 고객에게 비트코인 매수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레딧에서 코인베이스의 티커명은 가장 많이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코인베이스에 대한 투자의견도 살펴보겠습니다. 코웬이 코인베이스에 대한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다음주 코인베이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매출 전망치를 낮췄습니다.

(AMD)계속해서 월가IB들의 투자의견 살펴보겠습니다. AMD에 번스타인은 시장수익률 상회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AMD가 인텔과 비교했을 때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인텔보다 AMD 주가가 더 큰폭으로 하락하고 있지만 AMD의 탄탄한 실적과 장기적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콜스) 코웬이 콜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마켓퍼폼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중산층 소비자가 압력을 받는 것이 EPS 에 하방압력을 실을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애플) 니드햄이 애플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애플의 광고 매출이 애플 주가에 상승 탄력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줌 비디오) MKM이 줌 비디오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줌 비디오 주가가 전년대비 30% 떨어져있기 때문에 나스닥지수가 22% 떨어진 것과 비교하면 더 떨어져 있는데, 매력적인 진입 기회라고 평가했습니다.

(로빈후드) 뱅크오브아메리카가 로빈후드에 대한 시장수익률 하회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재택 대신 사람들이 다시 출근을 하는 등의 코로나 관련 변화들이 계속해서 로빈후드의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언더아머) 베어드가 언더아머에 대한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 상회에서 중립으로 하향조정했습니다. 언더아머의 실적 발표이후 악재가 많이 보인다며 목표가는 1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
8월 5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