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 미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늘도 애플과 아마존 등 중요한 빅테크들의 실적을 투자자들은 주시했습니다. 오늘 장 미증시는 어땠는지 섹터별로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가운데 커뮤니케이션주를 제외하고 모두 상승했습니다. 특히 부동산주와 유틸리티주가 강세 보였습니다.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애플) 애플이 방금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CNBC에 따르면 소비자 신뢰하락, 금리인상, 그리고 인플레이션 등의 거시 경제 트렌드가 이번 실적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의 중국 노출도가 높다는 점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오늘 장 애플은 0.3% 상승 마감했습니다.
(아마존) 다음은 아마존입니다. EPS의 경우 20센트라는 손실을 기록했지만 매출이 시장예상을 상회하면서 오늘 장 1% 올랐습니다. 또 낙관적인 전망을 제시하면서 오늘 시간 외 거래에서 무려 11% 급등하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 마스터카드도 실적을 내놨습니다.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컴캐스트) 컴캐스트의 경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테마파크와 스튜디오를 바탕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5.1% 증가했습니다. 또, 컴캐스트의 가장 수익성이 좋은 제품은 높은 속도의 브로드밴드입니다. 10년 넘게 케이블 산업이 가정 내 브로드밴드 시장을 독점하고 있었는데 티모바일 같은 무선업체들도 5G인터넷 을 각 가정에 제공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컴캐스트의 브로드밴드 구독자 수는 3천220만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다만 오늘 장 컴캐스트는 9% 하락 마감했습니다.
(화이자) 헬스케어주들의 실적도 살펴보겠습니다. 화이자의 경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2% 하락했습니다.
(머크) 머크도 마찬가지로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다만 오늘 장 머크도 1% 하락했습니다.
(사우스웨스트항공) 사우스웨스트는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수요가 계속해서 탄탄하게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비용 상승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과 엇갈린 가이던스를 제시하면서 오늘 장 6% 하락 마감했습니다.
(허니웰) 다양한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항공우주 시스템을 개발하는 복합기업, 허니웰도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모든 사업 분야에 있어 매출은 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오늘 장 허니웰 3.6% 올랐습니다.
(알트리아) 담배회사 알트리아도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매출은 시장예상을 하회했지만 EPS는 시장예상을 웃돌았습니다. 오늘 장 알트리아는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습니다.
(인텔) 인텔도 오늘 장 마감 후 실적을 공개했습니다. EPS와 매출 모두 시장예상을 밑돌았습니다. 매출의 경우 전년 대비 22% 감소했습니다. 분기 가이던스도 기대에 못미치자, 오늘 장 인텔 1% 하락 마감했습니다. 현재 시간 외 거래에서 10% 떨어지고 있습니다.
(베스트바이) 베스트바이가 연간 매출과 수익 전망치를 하향했습니다. 다만 오늘 장 4.7% 상승했습니다. 베스트바이는 음식과 연료의 가격 인상으로 소비자들의 전자제품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엣시)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습니다. 광고매출 증가와 높은 거래 수수료를 바탕으로 힘든 경제 상황 속에서도 매출은 10% 증가했습니다. 오늘 장 엣시는 9% 강세를 나타내며 마감했습니다.
(메타) 어제 메타의 경우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하회했고 2분기 들어 디지털 광고 성장이 둔화하면서 처음으로 매출이 감소된 모습입니다. 이번 분기 전망치도 약하게 제시했습니다. 투자의견 들어보겠습니다. 골드만삭스가 메타에 대한 매수의견을 유지했습니다. 거시경제적 변동성이 향후 매출 조정에 있어 압박을 가할 것이고, 특히 직원들의 임금 비용을 재검토하는 것이 향후 분기에서 더 나은 마진과 EPS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메타는 5% 빠졌습니다.
(퀄컴) 퀄컴의 경우 어제 장 마감후 EPS와 매출이 모두 시장예상을 상회했는데, 스마트폰 운송에 대한 전망치를 낮췄고 현재 분기에 대한 가이던스도 예상에 못미치자 오늘 장 프리마켓에서부터 하락했습니다. 투자의견 들어보겠습니다. 에드워드존스가 퀄컴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류에서 매수로 상향조정했습니다. 현재 주가가 퀄컴의 성장 전망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늘 장 퀄컴 4.5% 하락 마감했습니다.
(AMD) 어제 상원을 통과한 미국의 반도체 지원법이 조금 전에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이제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서명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중국과의 반도체 경쟁에 우위를 점하고자 520억 달러, 우리 돈으로는 약 68조 5천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법안입니다. 관련해서 오늘 장 반도체주 흐름 살펴보겠습니다. 인텔과 퀄컴을 제외하고는 반도체주가 전반적으론 상승했는데요. AMD는 2%, 브로드컴도 1% 상승했습니다.
(제트블루) 결국 제트블루가 스피릿 항공을 38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한 소식에 오늘 장 제트블루는 0.3% 하락한 반면에 스피릿항공은 5.6% 하락했습니다. 제트블루가 주당 33.5달러를 현금으로 지급해 인수하는 조건입니다. 이번 계약은 스피릿항공이 프런티어와의 합병 협상을 종료하고 수시간 만에 성사됐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5위 규모의 항공사가 탄생하게 됐습니다. 다만 미국 정부의 반독점 판단이 변수로 작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그부분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선런) 오늘장 태양광 관련주들이 상승 흐름 보였습니다. 민주당 상원의원 조맨친이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인센티브를 주는, 친환경 법안에 찬성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오늘 장 선런은 30% 가까이 올랐습니다.
(비욘드미트) 끝으로 JP모간이 비욘드미트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유지했습니다. 맥도날드의 맥플랜트 버거는 비욘드미트의 패티를 사용하는 비건 메뉴입니다. JP모간에 따르면 비욘드미트의 맥플랜트 버거를 판매하는 지점이 적다는 설명입니다. 해당 소식에 비욘드 미트 주가가 오늘 장 3% 하락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
강수민외신캐스터 smk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