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루벤스타인 칼라일그룹 공동창업자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인플레이션이나 주식 하락이 미국 경제를 침체로 몰아가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루벤스타인은 지금의 증시 조정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과거 조정에 비하면 이번 조정은 일반적인 수준이 될 것”이라며 “임금 상승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그 역시 심각한 수준은 아니다”고 했다.

글로벌파운드리 "반도체 수요 여전히 강하다"

세계 4위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업체 글로벌파운드리가 실적 설명회에서 “반도체 수요가 여전히 강하다”고 강조했다. 올 1분기 매출 전망치는 18억8000만~19억2000만달러로 제시했다. 컨센서스(증권사 평균 전망치)인 18억5000만달러를 웃도는 수치다. 토머스 콜필드 최고경영자(CEO)는 “30개 고객사가 칩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32억달러를 미리 투자할 정도”라며 “올해 강력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는 한경 글로벌마켓 사이트(https://www.hankyung.com/globalmarket)에서 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찍으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모바일한경 앱을 통해서도 관련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오늘의 한경 글로벌마켓] 칼라일 창업자 "최근 증시 조정 일반적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