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재밍 캡처
사진=재밍 캡처
경찰이 28일 지난 대선 기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후보 측에서 만든 웹사이트 게임에서 1위를 기록했던 '사라진초밥십인분' 계정의 주인 자택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선닷컴 보도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2월 15~16일께 이 전 후보의 홍보 웹사이트 '재밍'에서 제공하는 게임에 참여해 1위를 차지한 A 씨의 자택을 이날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A 씨가 부정한 방법을 통해 게임에서 1위를 차지해 더불어민주당의 업무를 방해한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A 씨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침에 출근하려고 나갔는데, 경찰 4명이 문 앞에 서 있었다"며 "컴퓨터를 한참 뒤지고 복사본과 핸드폰을 가져갔다"고 했다. 그는 "이게 압수수색까지 할 거리인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A 씨는 1위를 기록했을 때에도 해당 커뮤니티에 소위 '인증샷'을 올렸고, 경찰은 이를 통해 A 씨의 신원을 특정할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지난 2월 22일 재밍에서 게임을 하며 이 전 후보를 비방하는 닉네임으로 상위순위에 노출한 이용자들을 고소한 바 있다.

당시 선대위 측은 "이들은 재밍 온라인 게임이 게임순위표상 1위부터 10위까지 닉네임과 득점이 랭크되는 사정을 이용해 재밍 정보통신망에 침입, 이재명 후보를 비방하는 닉네임의 게임 득점을 조작하는 방법으로 순위표상 이재명 후보 비방 닉네임을 노출시켰다"며 "법률 검토 결과 이는 정보통신망법상 정보통신망 침입 및 데이터 무단 변경, 형법상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위반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