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스퀘어 베트남, 동남아 상업 부동산 카운셀링 나선다
상업용 부동산 종합 솔루션업체 알스퀘어가 베트남 부동산 카운셀링 서비스를 진행한다.

알스퀘어(대표 이용균)는 베트남 법인 '알스퀘어 베트남'을 통해 상업용 부동산 비대면 카운셀링 서비스를 마련한다고 8일 밝혔다. 베트남 현지 전문가들을 통해 확보한 상업용 부동산 시설 관련 노하우와 시장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자리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알스퀘어 카운셀링 서비스를 통해 베트남 주요 도시 부동산 현황 및 부동산 거래 이슈를 확인할 수 있다. 베트남 현지 법인 설립 관련 상담도 가능하다. 더불어 베트남 주거정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재원 대상의 사택 임차 중개 서비스, 동반 가족이 베트남 초기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상담은 10월 한 달간 진행된다. 전화나 이메일,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사전 신청해야 한다. 방문 상담이나, 화상회의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균 대표는 “코로나19로 베트남 현지조사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기업을 위해 상업용 부동산 카운셀링 서비스를 열었다"며 "동남아 진출을 검토 중인 기업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스퀘어 베트남은 호치민과 하노이 중심으로 1만 건에 이르는 베트남 대도시 상업용 부동산 정보 수집을 완료했다. 호치민시를 비롯한 하노이, 다낭 지역 오피스의 80%를 직접 방문해 전수 조사하고 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