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반얀트리 푸켓’ 리조트 / 반얀그룹 제공
사진: ‘반얀트리 푸켓’ 리조트 / 반얀그룹 제공
‘진주 섬(Pearl of the Andaman)’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푸켓(Phuket)’. 이는 푸켓이 안다만 해의 가장 아름다운 보석과도 같은 곳이라는 뜻에서 왔다. 아름다운 해변과 탁 트인 바다, 푸른 산호초, 열대 우림으로 뒤덮인 산이 매혹적으로 어우러진 축복 받은 땅이다.

푸켓의 바다는 마치 천사가 떨어뜨린 보석처럼 밝게 빛난다. 천천히 유영하는 파도 위에서 반짝이는 태양빛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윤슬은 이내 마음을 사로잡는다. 바닷속에는 다채로운 생명들이 꿈틀대고, 투명한 물결 사이로 비치는 화려한 색상의 물고기들은 마치 무지개를 수놓은 듯하다.

푸켓 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20분 남짓 달리면 북쪽 해변 방타오 만에 한적한 수풀에 둘러싸인 ‘반얀트리 푸켓’이 수줍은 모습을 드러낸다. 파란 석호와 무성하게 우거진 신록 사이에 위치한 반얀트리 푸켓은 럭셔리한 풀빌라가 객실마다 갖춰진 프라이빗한 낙원으로, 여유로운 휴양과 골프는 물론 액티비티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과 경이로운 해변을 맘껏 누릴 수 있다.

높은 담장에 개인 수영장이 딸린 풀빌라는 외부 시선이 완벽하게 차단되기 때문에 자유로운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어느 누구의 방해도 없이 고요하고 편안한 상태에서 럭셔리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더블 풀빌라는 호수를 바라보고 떠 있는 듯한 프라이빗 풀과 야외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제트 풀이 갖춰져 있다. 풀 속에 위치한 침실은 삼면이 통유리로 되어있어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착각마저 들게 한다. 어떤 종류의 빌라를 선택하든 우아하고 세련된 태국 전통식 인테리어가 가미되어 있어 마치 태국 왕족이 된 듯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다.

반얀트리는 리조트가 있는 자연과 문화를 변형하지 않고 가장 가까운 형태로 융화되기로 유명하다. 이런 까닭에 리조트에 숙박하면 자연과 하나가 되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덕분에 반얀트리 푸켓은 트립어드바이저 트래블러스 초이스, 여행잡지 콩드나스트 독자들이 선호하는 리조트, 데스틴 아시아 리더스 초이스 상 등 여행업계에서 권위 높은 상과 인증을 다수 수상했다.
사진: ‘반얀트리 푸켓’ 빌라 침실 / 반얀그룹 제공
사진: ‘반얀트리 푸켓’ 빌라 침실 / 반얀그룹 제공
국내에서도 곧 반얀트리의 철학을 느낄 수 있는 리조트를 만나볼 수 있다. 올 12월 준공, 내년 4월 개관 예정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아름다운 항구도시 부산에서 그 베일을 벗는다. 반얀트리가 국내에 선보이는 첫 회원제 리조트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얀트리만의 하이엔드 휴양을 직접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잔잔한 파도와 고요한 사찰, 눈부신 일출로 유명한 오랑대 공원 해안가에 조성돼 자연 경관과 바다 전망을 오롯이 즐길 수 있다. 부산만이 간직한 특유의 분위기가 건축 디자인에 반영돼 여행의 낭만을 더욱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195개의 모든 객실은 외부 시선이 차단된 단독 테라스와 프라이빗 풀이 갖춰져 있어 어느 누구의 방해 없이 부산의 자연을 온몸으로 오롯하게 누릴 수 있다.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는 웰빙 생츄어리 스위트룸에서는 객실 내에서 반얀트리만의 특별한 웰니스 기구와 웰빙 프로그램 구성을 더해 지금껏 국내에서 느껴보지 못한 하이엔드 웰니스 휴식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전문 아카데미 교육을 받은 숙련된 마스터 테라피스트가 선보이는 천연 허브와 약초 재료를 사용한 럭셔리 오리엔탈 스파 마사지는 온몸의 근육이 이완시켜 쌓였던 묵은 피로까지 효과적으로 없애준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오너십 회원인 ‘아너스 회원’에게 글로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반얀트리 프라이빗 컬렉션(Banyan Tree Private Collection, BTPC)’ 혜택을 제공한다. 전 세계 32개국에 있는 109개 리조트, 호텔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반얀트리의 하이엔드 휴양을 경험할 수 있다. BTPC를 통해 천혜의 비경으로 유명한 태국 푸켓, 몰디브, 인도네시아 빈탄 등은 물론 국내에서도 부산과 제주의 유명 골프장 및 리조트를 특별한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공유제로 운영 중이며, 상품에 따라 6구좌, 12구좌로 분양 중이다.

한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서울 강남구 청하 빌딩(청담동 명품거리 인근)과 부산 해운대구 팔레드시즈(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에서 아너스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현재 1차 회원권 분양이 막바지에 있으며, 오는 5월 2차 회원권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