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KTX 청룡' 경부선 곧 달린다…현대로템 주가 4% 훈풍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KTX 청룡' 경부선 곧 달린다…현대로템 주가 4% 훈풍
현대로템은 9일 오전 약 4%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일 거래대금은 8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주가는 최근 6개월 동안 주요 매물대인 2만5000~27000원 구간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은 720만주를 순매수하였고, 기관은 330만주를 순매수하였습니다.

관련된 최근 뉴스로는 현대로템이 시속 320㎞급 신형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KTX-청룡'의 성능 검증을 완료하였습니다. KTX-청룡은 다음 달부터 경부선과 호남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 열차는 동력이 전 차량에 분산되어 있어 에너지 효율과 가감속 성능이 우수합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하여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