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 특징주] 현대로템, 안정적 매출 구조 기대
9일 현대로템이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현대로템은 오전 9시30분 전일대비 5.3% 오른 3만9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일 하이투자증권은 현대로템에 대해 구조적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폴란드향 K2 전차 매출이 인도기준 및 진행률 기준으로 인식되면서 실적이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폴란드에 도착한 18대 중 14대는 지난해 4분기부터 매출로 인식되고 있고 올해 하반기에 38대, 내년에 96대도 매출로 인식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수출입은행의 법정자본금 한도가 상향되면 폴란드 2차 계약도 가시화될 것으로 보여 2026년 이후부터는 실적이 한단계 더 오를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루마니아도 노후화된 전차를 교체하고 신형 전차 도입을 고려하고 있어 또 하나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보았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현대로템에 대해 3월 21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