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국민의힘 송파을 후보가 지난 4일 서울 송파구 송파여성문화회관 인근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스1
배현진 국민의힘 송파을 후보가 지난 4일 서울 송파구 송파여성문화회관 인근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스1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자신의 지역구인 송파 을을 탈환하기 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원유세를 한다는 기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며 "ㅋ ☆☆☆☆(☆)"이라는 반응을 남겼다. 현재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배임·뇌물 등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 대표가 전과를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배 의원은 지난달 30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과 이 대표를 두고 "별 하나 별 넷, 둘이 합쳐 별이 다섯, 찬란한 별빛들"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이 대표는 △무고죄 및 공무원 자격 사칭(처분일자 2003년)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2004년) △공용물건손상 및 특수공무집행방해(2004년) △공직선거법 위반(2010년) 등 전과가 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을을 시작으로 서울 서초을·강남을·송파갑·송파을·강동갑·강동을 6개 지역과 경기 하남갑에서 유세를 펼친다. 본 투표를 사흘 앞둔 시점에서 민주당의 험지인 강남 지역을 공략하는 공격적인 유세 일정이다. 이 대표는 지난 5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거기(동작갑)도 중요한데 문제는 동작을, 강남을, 강남 갑·을·병, 송파 갑·을·병 지역이 아닐까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 4일 발표된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의 송파을 여론조사에서 배현진 국민의힘 후보 지지율은 51%, 송기호 민주당 후보는 39%로 집계됐다. 조사는 지난 2~3일 송파을 유권자 502명을 대상으로 무선전화면접 방식으로 실시됐다(신뢰수준 95% 표본오차 ±4.4%포인트).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