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사전투표 독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31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사전투표 독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는 7일 "국민의미래에 투표하면 사표가 된다는 허위사실 유포 행위는 형사고발 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강세원 국민의미래 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사전투표를 전후해 국민의미래에 투표하면 그 표는 사표가 되므로, 다른 보수성향 정당에 투표해야 한다는 허위 사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전했다.

강 대변인은 "국민의미래는 국민의힘의 자매정당이지만, 공직선거법상으로는 엄연히 별도의 정당이다. 따라서 국민의힘이 지역구에서 아무리 많은 의석을 얻더라도 그로 인해 국민의미래에 투표한 표가 사표가 될 가능성은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런 허위 사실은 일부 보수성향 정당이 유권자를 호도해 자신들의 의석을 확보하기 위해 조직적으로 유포하는 것으로 강하게 추측된다"며 "국민의미래는 현재 적극적으로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해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빠른 시일 내에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는 등 강력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