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시와 함께 의과대학 신설을 추진 중인 한경국립대학교는 오는 14일 안성캠퍼스에서 의대 설치를 위한 시민공청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의대 신설 추진' 안성시·한경국립대, 오는 14일 시민 공청회
공청회는 '한경국립대 의과 대학 신설의 필요성과 관리 방안', '경기 지역에서 공공의대 설립 필요성과 정책 방안'이라는 주제 발표와 함께 토론, 질의답변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공청회에는 의료계 전문가, 지자체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앞서 김보라 안성시장과 이원희 한경국립대 총장, 최혜영 국회의원 등은 지난달 16일 안성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경국립대 의대 신설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최 의원은 기자회견 전날인 지난달 15일 한경국립대에 정원 100명 내외의 의대를 신설하고, 지역공공의료과정으로 선발된 의대생에게는 입학금, 수업료, 교재비, 기숙사비 등을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긴 '한경국립대학교 의과대학 설치에 관한 특별법'을 발의하기도 했다.

법안에는 지역공공의료과정 이수 학생은 의사 면허 취득 후 10년간 경기도 내 공공보건의료기관에서 근무하거나 공공보건 의료업무에 의무 복무하게 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원희 총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도내 유일의 국립대학인 한경국립대에 의과대학 설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이라며 "의대가 신설돼 도내 공공 의료 인력이 확충되고, 의료 사각지대가 최소화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