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로퍼 신영은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을 통해 상품 특화 전략 ‘신영지웰 청주 에디션’을 선보였다.

신영지웰 청주 에디션은 ‘Good space for well life(잘 만들어진 공간에서의 행복한 삶)’라는 슬로건을 구현하고, ‘주거 쾌적성’을 중점에 둔 전략이다.

이번 상품의 전략은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맞춤 평면’과 청결한 주거 환경을 유지하도록 도움을 주는 ‘클린 평면’으로 구성됐다.

먼저, 붙박이 장을 활용한 평면을 선보였다. 자녀의 연령대에 맞추어 기본 장인 베이직(basic)장부터 어린 자녀의 손이 쉽게 닿을 수 있는 높이로 제작된 키즈(kids)장, 용품이 한 눈에 보이고 수납이 용이한 주니어(junior)장 등 3가지 유형을 제공한다.

자녀 침실 특화 평면도 제공한다. 자녀의 수에 따라, 3개의 침실을 ‘침실 2개 + 드레스룸’ 또는 ‘침실 2개 + 드레스룸 + 스터디룸’으로 변경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주방과 식사 공간이 분리된 ‘숨은 주방 평면’도 선보였다. 식사 준비로 지저분한 주방을 슬라이딩 도어를 통해 공간을 분리함으로써, 시야를 차단하고 식사 공간의 쾌적성을 유지할 수 있다.
숨은 주방 평면이 적용된 130㎡B 타입
숨은 주방 평면이 적용된 130㎡B 타입
아울러 부부욕실에 카운터형 세면대와 상하부 수납공간을 마련해 널찍한 공간을 구성했다.

현관에서 복도, 다용도실, 주방으로 이어지는 순환동선형 ‘클린 팬트리’도 도입했다. 싱크대와 전기쿡탑이 포함된 상하부장을 비치해 체계적인 수납 공간을 마련했고, 보조 주방에 세탁건조기와 스타일러를 한 곳에 자리하게 했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충청북도 청주시 송절동 산4-2번지 일원(청주 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S1 블록)에 조성되며, 전용 84㎡~130㎡의 1034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으로,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1순위 청약 접수에서 타입별 평균 73.75대 1, 최고 경쟁률 264.98대 1을 기록했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1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