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체계적인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지속 가능성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경영 방식) 경영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2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체계적 ESG 경영 추진을 위해 지난해 7월 ESG 위원회를 설치했으며, 장현국 대표가 위원장을 맡았다. 위메이드 ESG 위원회는 전사적 중장기 전략 수립, 주요 의사 결정, 실행 과제 모니터링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관련 사안들을 이사회에 수시로 보고한다.

올해 1월부터는 전담 ESG 팀을 신설해 ESG 경영 실천과 내재화를 위한 활동들도 진행중이다. 컴플라이언스팀, 내부회계관리팀과 함께 컴플라이언스 체제를 탄탄히 구축하고 있다.

ESG 위원회 산하에는 환경경영, 인권·컴플라이언스, 사회공헌, 지배구조, 정보보호 등 다섯 개 워킹 그룹이 소속돼 있으며, ESG팀과 협력해 주요 이슈에 대한 구체적 계획을 수립한 후 이에 따른 과제들을 수행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ESG 위원회 산하 다섯개 워킹 그룹을 기반으로 △책임 있는 환경경영 실천 △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 △투명한 거버넌스 등 ESG 경영 핵심 목표를 달성해 갈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온실가스 배출 저감, 폐기물 감축, 수자원 절약, 효율적 자원 이용 등 책임 있는 환경경영은 물론 구성원 성장 지원, 안전하고 일하고 싶은 일터 구현 등 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 지역 사회 교육과 문화 발전 후원, 책임 있는 마케팅, 개인 정보 보호 등 소비자 권리 보호, 투명한 거버넌스 유지를 위한 믿을 수 있는 정보 공개, 주주 가치 증진 등 다방면에서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시장 리딩 기업의 위상에 걸맞는 모범적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며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라고 강조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