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인 넥스트
사진=라인 넥스트
라인 넥스트(LINE NEXT)가 글로벌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도시(DOSI)' 내 브랜드 스토어인 '도시 스토어(DOSI Store)'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도시 스토어는 기업 및 브랜드사가 NFT를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도시 스토어에는 ▲알파크루즈(AlphaCrewz) ▲나우 드롭스(NOW. Drops) ▲지옥(Hellbound) ▲다이아 티비(DIA TV) ▲아뽀키(APOKI) 등 5곳이 입점해 NFT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도시 스토어는 올해 3분기에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국가에서 베타 버전으로 론칭할 예정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 내 브랜드 스토어다. 기업 및 브랜드가 입점해 다양한 NFT를 판매할 수 있고 각 브랜드만의 커뮤니티 및 프로그램도 운영할 수 있다.

티저 웹사이트에서 공개된 NFT 프로젝트는 도시 론칭 이후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브랜드 스토어 목록 역시 해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도시 스토어에 입점한 5개 중 알파크루즈는 추후 론칭 예정인 라인의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초기 개척자 역할을 하는 하이 퀄리티(High-quality) 아바타 크루 NFT 컬렉션이다. 나우 드롭스는 NOW.에서 스트리밍되는 아티스트의 여러 순간을 크리스탈로 각인해 간질할 수 있는 NFT 서비스다. 이들은 다양한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과 연계한 컬렉션 및 혜택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인기 웹툰 시리즈 '지옥'의 세계관을 담은 지옥은 컴퓨터 알고리즘이 랜덤으로 아트웍을 조합하는 제너러티브 아트(Generative Art) 형태의 NFT 컬렉션을 선보이고 지옥 세계관과 연계된 멤버심 및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CJ ENM 산하 다이아 티비는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Maytree)',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 '넵킨스(Napkins)', 뮤직 인플루언서 '츄더(Chuther)' 등이 참여하는 NFT 컬렉션과 멤버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버추얼 케이팝 아티스트 아뽀키 또한 아뽀키만의 고유한 매력을 드러내는 특별 PFP(Profile Picture) NFT 컬렉션을 준비 중이다.

도시 스토어는 이외에도 도시 내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는 PFP NFT 기반 멤버십 프로그램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을 공개했다. 멤버십은 NFT 지갑 '도시 월렛(DOSI Wallet)' 최초 가입 후 랜덤 생성되는 NFT의 형태로 지급된다. 유저들은 다양한 도시 시티즌 NFT를 수집할 수 있으며 거래, 친구 초대 등의 활동으로 도시 생태계에 기여하고 보상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라인 넥스트는 이번 NFT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한정판 도시 시티즌 NFT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도시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