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ESG' 7월호 5일 나옵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 매체인 ‘한경ESG’ 7월호(사진)가 5일 발간된다.

7월호 커버스토리는 ‘폭발하는 탄소시장’이다. 탄소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많은 나라가 탄소에 가격을 매기고 있다. 탄소시장을 둘러싼 최근 변화와 시장 선점에 나선 기업들을 취재했다.

스페셜리포트는 ‘다시 짜는 ESG 투자 전략’이다. 한경ESG는 ESG를 둘러싼 최근 상황을 심층 진단하기 위해 주요 증권사의 ESG 리서치 담당 애널리스트 4인을 초청해 특집 좌담을 열었다. 이들은 단기적으로는 ESG 투자가 위축될 수 있지만, 향후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슈 코너에선 ‘기후와 식량안보’ 문제를 다뤘다. 기후와 식량안보는 분리할 수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한경ESG는 곡물 가격 폭등이 기후변화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를 분석했다. ‘신한 ESG 모형’도 주목해야 할 기사다. 신한금융그룹은 최근 금융회사 최초로 자체 ESG 평가 모델을 개발했다.

기업들의 ESG 경영 전략을 탐구하는 ‘리딩기업 미래전략’에선 LG생활건강 ESG 담당 전무를 인터뷰했다.

한경ESG 정기구독 신청은 한경닷컴 ESG 코너에서 할 수 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한경ESG 정기구독’을 입력하면 구독 페이지로 연결된다. 전국 서점에서 낱권으로 잡지를 구매할 수 있다.

이현주 한경ESG 기자 charis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