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나금융, 블룸버그 양성평등 지수 편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금융은 블룸버그가 발표한 ‘양성평등 지수(BGEI)’에 편입됐다고 27일 밝표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가족돌봄·출산전후·난임·태아검진 등 다양한 사유의 휴가제도를 마련하고, 성평등한 일터 마련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 1기를 출범하고 34명의 여성 리더를 배출했다. 은행의 변화 혁신을 주도하는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W-리더스' 프로그램과 여성의 업무 범위 확대를 위한 기업금융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하나금융은 최근 하나 웨이브스 등 여성 인재풀을 활용한 여성 인재를 중용하고, 이들을 실제 업무 전면에 배치하는 인사를 단행했다. 특히 하나은행은 올해 5명의 여성 임원 및 본부장명을 신규 선임하는 등 여성 리더십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하나금융은 사회혁신기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챌린지’를 통해 경력 보유여성의 사회혁신기업 취업을 돕고 있다. 여성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도 100호점 건립 목표를 향해 꾸준히 추진 중이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성 인재의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은 물론 여성이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네이버·SK·KB금융, 한국 ESG 공시기준 제정 나선다

      네이버·SK그룹·KB금융 등 국내 주요 기업이 참여하는 ‘한국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공시기준 마련 준비위원회’가 꾸려졌다. ESG준비위원...

    2. 2

      테슬라·CATL·SSAB·베페사…골드만삭스가 '찜'한 ESG株

      세계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 뭉칫돈이 몰리면서 옥석 가리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2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에번 틸렌다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는 “지속...

    3. 3

      이덕락 포스코 기술연구원장 "無탄소 제철 경쟁 승자될 것"

      “수소환원제철 개발 경쟁의 승자는 포스코가 될 것입니다.”이덕락 포스코 기술연구원장(부사장·사진)은 “포스코는 수소환원제철과 가장 근접한 기술인 파이넥스를 이미 2007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