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오디오래빗] 너만 빼고 다른 애들 마스크 다 썼어 #코비디엇
▽▽PLAY▽▽ 오디오래빗


'코비디엇'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기본 방역 수칙을 무시하는 사람들을 비꼬는 표현입니다. 코로나19를 뜻하는 'covid-19'와 영어로 바보를 뜻하는'idiot'의 합성어인데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거나 거리두기를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을 일컫는 용어로 사용하죠.

코비디엇은 코로나19 확산 초기 전 세계에서 생필품 사재기 현상이 일어났을 때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 사재기하는 사람들을 꼬집는 표현으로 사용했죠. 그런데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코로나 예방 수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을 비꼬는 표현으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세 자릿수 이상 급격히 늘어났을 때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조치를 시행했었는데요. 당시에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중요한 건 기본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를 무시한 경우도 눈에 띄었는데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탑승하는 승객을 제지했다가 폭행당한 버스기사, 지하철 내에서 마스크 착용해달라는 요구에 주먹으로 답한 승객 등이 대표적입니다.
[오디오래빗] 너만 빼고 다른 애들 마스크 다 썼어 #코비디엇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기본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이고 이를 지키지 못해 다른 사람들의 지적을 받게 된다면 수용할 줄 알아야한다고 당부하기도 했죠.
[오디오래빗] 너만 빼고 다른 애들 마스크 다 썼어 #코비디엇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