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역량 강화,기업가치 제고,책임경영을 3대 실천 목표로 '미래를 향한 도전과 성장'이라는 아젠다를 중장기 경영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이종수 현대건설 사장은 "지난해 취임 이후 건설업계 1위 기업의 위상을 되찾기 위해 단기 목표로 수주 극대화와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는 전략을 추진해 왔지만 이제는 좀더 거시적이고 포괄적인 경영목표를 내걸 필요가 있다"며 한경주거문화대상 베스트경영대상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사장은 "미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장 개척과 사업 다각화를 우선적으로 추진해 경영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뜻도 덧붙였다.

그는 또 신규 시장 개척과 사업 다각화를 위해선 기술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임직원들의 역량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게 급선무라고 설명했다.

이 사장은 이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작년부터 선보인 '힐스테이트'브랜드에 걸맞은 고객관리 서비스와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로 고객들의 만족을 극대화해야 한다"며 "실수요자들이 직접 피부로 느끼는 주택 사업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책임경영을 위해 팀.부서별로 자율성을 보장해 주고 프로젝트 성과에 따른 확실한 보상을 통해 본부별 책임 경영을 달성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