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스내핑(Snapping)'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청하 '스내핑(Snapping)'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청하가 '스내핑'으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지난 24일 오후 6시 발매된 청하의 네 번째 미니앨범 '플러리싱(Flourishing)'의 타이틀곡 '스내핑(Snapping)'은 25일 오전 8시 기준 지니,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네이버 등 6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에도 2위에 올라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플러리싱'에 수록된 전곡이 차트 순위권 진입에 성공하는 등 앨범 전체가 고르게 사랑받고 있다.

'스내핑'은 이별 후 지친 마음을 떨치며 새로운 아침을 맞이한다는 내용의 곡으로, 이전보다 더 화려해지고 깊어진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비트, 도입부의 여유로운 그루브에서 코러스에 가까워질수록 확장되는 역동적인 편곡이 리스너들의 귓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이 곡은 공개된 지 단 1시간 만에 벅스, 네이버 음원 차트 1위에 초고속 등극하는 등 가요계 대표 솔로퀸으로 당당히 자리를 굳힌 청하의 강력한 음원 파워를 실감케 한다.
청하 '스내핑(Snapping)' /사진=한경DB
청하 '스내핑(Snapping)' /사진=한경DB
이로써 청하는 솔로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를 시작으로 미니 2집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 미니 3집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 첫 번째 디지털 싱글 '벌써 12시'에 이어 미니 4집 타이틀곡 '스내핑'으로 다섯 앨범 연속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청하는 소속사를 통해 "항상 과분한 사랑 보내주시는 팬들 덕분에 좋은 결과 얻을 수 있었다. 앨범명처럼 계속 성장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며 "앞으로도 멋진 무대와 활발한 활동을 통해 뜨거운 성원에 보답할테니 계속해서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청하는 음악방송 출연을 비롯해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