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S "비행기 난기류, 좌석벨트가 지켜줍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국토교통부, 민간항공조종사협회와 함께 '항공기 내 좌석벨트 착용 확산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에서 진행된 해당 캠페인은 항공기 승객들에게 난기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한다.

    TS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난기류의 위험성과 대응 방법을 알릴 수 있도록 홍보물을 배포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펼쳤다. 특히 국토부 관계자와 민간항공조종사협회 소속 조종사들과 함께 난기류 발생 시 대처 요령을 설명하는 등 실제 항공기 탑승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항공기 운항 중 예상치 못한 난기류로 인해 승객이 부상을 입는 사례 등 전 세계적으로 난기류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난기류는 예측이 어려운 기상현상 중 하나로 승객들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만큼 승객들은 기내 좌석에 앉아 있을 때 항상 좌석벨트를 착용해야 한다.

    정용식 TS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난기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기내 좌석벨트 착용을 유도해 국민의 항공 안전 확보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TS는 관계 기관과 협력을 통해 국민의 항공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TS "비행기 난기류, 좌석벨트가 지켜줍니다"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K건설, 해외수주 11년 만에 최대…"원전이 효자"

      체코 두코바니 지역에 1000㎿급 한국형 원자력발전소를 설립하는 ‘체코 두코바니 원전 건설사업’이 지난해 우리 기업이 해외에서 수주한 최대 규모 해외 프로젝트다. 2036년까지 187억2000만...

    2. 2

      1.2만가구 주거타운…가재울 재개발 '속도'

      대표적 2기 뉴타운인 서울 서대문구 ‘가재울 재정비촉진지구’가 1만2000여 가구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한다. 마지막 재개발 구역인 가재울7구역이 10여 년 만에 정비사업 통합심의에 통과해 ...

    3. 3

      김포 '사우역 지엔하임' 385가구…북카페 등 교육특화 커뮤니티 관심

      문장건설이 경기 김포시 사우4구역에 조성하는 ‘사우역 지엔하임’(투시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김포골드라인 사우역세권 단지인 데다 김포시청 주변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