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포 '사우역 지엔하임' 385가구…북카페 등 교육특화 커뮤니티 관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문장건설, 사우역세권에 9개 동
    시청 주변 인프라 이용하기 좋아
    모든 가구에 무료 계절창고 제공
    문장건설이 경기 김포시 사우4구역에 조성하는 ‘사우역 지엔하임’(투시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김포골드라인 사우역세권 단지인 데다 김포시청 주변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대형 키즈 북카페 등 교육 특화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것도 관심을 끈다.

    김포 '사우역 지엔하임' 385가구…북카페 등 교육특화 커뮤니티 관심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 동, 385가구(전용면적 84~151㎡)로 이뤄진다.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7일 예정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 공고일인 9일 기준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2개월 이상이고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김포시 및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다. 청약통장과 거주 기준을 충족하면 보유 주택 수, 가구주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과 거주 의무 기간은 없으며 전매 제한은 6개월이 적용된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사우동 중심지에 오랜만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다. 김포골드라인 사우역이 가깝다. 김포한강로,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를 이용하기 편하다.

    김포시청, 법원, 대형병원 등 행정·업무·의료시설이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대규모 문화·체육 복합공간인 김포시종합운동장이 있다. 단지 내부에는 교보문고의 신간 도서와 전자책,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 북카페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를 지원하는 초등 통학버스 운행도 계획하고 있다.

    문장건설은 단지 내 각종 특화설계도 적용할 예정이다. 모든 가구를 4베이(거실과 방 세칸이 나란히 배치된 구조)로 설계한다. 대형 팬트리와 함께 여름과 겨울용품을 보관하는 창고를 모든 가구에 무상으로 제공한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강남 집값 고공행진…'잠래아'도 40억 돌파

      서울 강남권과 ‘한강 벨트’ 등을 중심으로 아파트값 오름세가 이어지고 있다. 주간 기준으로 49주째 상승세다. 최근 입주가 이뤄지고 있는 강남권 새 아파트와 재건축 추진 단지 등에 현금 부자의 ...

    2. 2

      "주택 공급을 위한 수단 총동원"…재건축 사업비, 1% 금리로 대출

      정부가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1% 금리로 초기 사업비를 융자하는 특판 상품을 내놓는다.국토교통부는 전국 정비사업 추진위원회와 조합을 대상으로 연 이자율 1%의 특판 상품을 출시한다고...

    3. 3

      "내 대지지분 10% 줄었네?"…청담동 오피스텔서 소송전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새 오피스텔에서 대지지분 면적이 계약서상 수치보다 약 10% 줄어들어 분쟁이 일어나고 있다. 분양 계약자는 가구당 1억~3억원가량의 재산상 손해를 주장하며 시행사를 상대로 법적 소송에 나섰다.8...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