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분야 취업준비 전문과정 한국IT아카데미 ‘기업맞춤형훈련’ 국비 교육생 모집
한국IT아카데미는 4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5개월간 2024 ‘기업 맞춤형 국가기간·전략직종훈련’(이하 기업 맞춤형 훈련) 과정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방송콘텐츠제작 SNS마케팅 영상크리에이터(촬영, 영상편집) 취업 과정, 기업맞춤형훈련 수강 혜택은 교육비 100% 전액 무료(최초1회에 한함), 교재 무상 지원, 훈련장려금 최대 70만원(일부 조건 충족 시), 영상장비 및 자습실 지원(영상촬영·조명 장비 무상 대여, 자습실 개방 교육생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아카데미 담당자는 “촬영·영상편집 기업맞춤형훈련 과정은 기획, 촬영, 편집 수업이 종합적으로 구성된 과정이며 기획과 촬영 수업을 병행해 일반 영상편집만 지도하는 타 기관과는 차별화돼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실제 회사에서 채용할 때 영상기획과 영상 촬영을 잘할 수 있는 인재를 선호하기 때문에 훈련과정의 취업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연평균 수료생이 300명 이상이며, 산업구조 변화 흐름에 따라 IT 사업과 교육을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방송콘텐츠제작 SNS마케팅 영상크리에이터(촬영, 영상편집) 취업 과정이다. 고용노동부는 사업시행 공고를 통해 기업과 연계한 현장맞춤 훈련과정을 운영할 훈련기관 35곳을 선정했다.

교육생들은 영상 CG작업, 2D·3D 그래픽 제작, 영상콘텐츠 기획, 촬영과 녹화, 일러스트레이션, 모션그래픽, 소셜미디어 기획 및 마케팅, 쇼츠·숏폼 콘텐츠 제작을 배운다.

수료하면 웹방송전문가, 방송편집기사, 광고콘텐츠제작자, 영상크리에이터, 광고그래픽 디자이너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 과정은 수료 후 6개월간 사후관리로 진행된다.

기업맞춤형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은 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훈련기관과 참여기업이 연계해 함께 훈련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현장맞춤형 훈련과정이다. 기업 맞춤형 훈련은 취업에 의지가 있고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대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