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식단표 제작자의 단순 실수…정치적 의도 없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대전에 이어 경기 하남시 소재 한 초등학교에서도 특정 정당의 이름이 기재된 급식 식단표가 배포돼 이를 재공지하는 일이 벌어졌다.

대전 이어 하남서도…초교 식단표에 '투표는 국민의힘' 문구
2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달 26일 하남시 소재 A 초등학교가 배포한 급식 식단표 4월 10일 자 칸에 '투표는 국민의힘'이라는 문구와 투표용지를 든 여성의 그림이 삽입됐다.

해당 식단표는 A 초등학교 공식 홈페이지에 pdf 파일로 게시됐다.

당시 A 초등학교 B 영양사가 식단표 공란을 채우는 과정에서 4월 10일이 국회의원 선거일임을 고려해 해당 문구와 그림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게시 이틀 뒤인 지난 달 28일 A 초등학교는 해당 식단표가 여당인 '국민의힘'을 연상시켜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할 수 있다고 판단, 같은 날 식단표를 수정해 다시 게시했다.

이어 지난 1일 e-알리미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들에게 식단표 수정 경위 등에 대해 안내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영양사가 온라인상에서 식단표 공란을 채울 이미지를 찾는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던 것 같다"며 "정치적 의도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전 이어 하남서도…초교 식단표에 '투표는 국민의힘' 문구
앞서 지난 달 26일 대전 서구의 한 초등학교에서 배포한 급식 식단표에도 4월 10일 자 칸에 '투표는 국민의힘'이라는 문구와 함께 투표용지를 든 국민들과 무궁화 그림이 삽입됐다.

식단표를 받아 든 일부 학부모는 학교와 교육 당국에 민원을 제기하며 우려를 나타낸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시교육청은 담당 교사가 식단표 공란을 채우던 중 단순히 투표일을 알리려는 의미에서 이 같은 그림과 문구를 사용했으며, 정치적 의도는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고 해명했다.

이 학교 측은 해당 식단표를 회수하고 사과문이 포함된 새 식단표를 다시 배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