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지난달 28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iF Design Award 2024)’에서 2개 제품 본상을 받았다고 7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서 락앤락은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와 ‘진공 쌀 냉장고’로 본상을 탔다.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는 냉장고 수납 용기다. 6㎜ 히든캡과 날개 디자인으로 공간 효율을 높인 점, 트라이탄 소재로 내열·내냉 기능을 향상하고 냄새 뱀· 변색을 막은 점 등을 인정받았다.

저온·저습·진공을 유지해 쌀 산화와 벌레 발생 등을 막는 진공 쌀 냉장고도 차별성·형태·기능·창의성·영향력의 5개 평가 지표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내부 압력을 8시간마다 자동 감지해 최적 상태를 유지하는 점, 진공 해제 버튼에 LED 인디케이터로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 등이 호평을 받았다.
락앤락,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본상 수상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에서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엔 72개국 약 5000개 기업이 1만1000개가량 제품을 내놨다.

락앤락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비스프리 모듈러 플러스와 진공 쌀 냉장고가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기능, 품질 경쟁력을 두루 갖춘 제품을 전 세계에 선보이며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주 기자 djdd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