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영건설 채권단, 4천억원 신규 자금 지원 검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영건설 채권단, 4천억원 신규 자금 지원 검토
    은행권이 태영건설에 4천억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금융권에 따르면 산업은행과 5대 금융지주 등 채권단은 태영건설에 4천억원 한도로 대출을 공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산업은행은 오는 23일 제2차 채권단 협의회를 열고 해당 안건을 올릴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산업은행이 단독으로 4천억원 대출을 제공하고 추후 손실이 발생하면 각 금융지주가 이를 분담하는 방식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원시기는 태영건설 자구 계획에 포함했던 블루원 지분 매각 시점을 고려해 조율할 것으로 알려졌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채권단 협의회 날짜가 확정된 건 아니지만 가장 빠르게 열면 오는 23일이 될 것 같다"며 "안건을 검토 중이고 채권단 75%가 동의해야 통과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11일 열린 제1차 채권단 협의회에서 채권단 96.1%가 동의해 태영건설의 워크아웃이 시작됨에 따라, 채권단은 오는 4월11일까지 태영건설 모든 금융채권에 상환을 유예한다.

    채권단은 외부 전문기관을 선정해 태영건설의 자산부채 실사와 계속 기업으로서의 존속 능력을 평가할 예정이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연방법원, 트럼프의 신규 풍력발전금지조치 기각

      미국내 신규 풍력 발전 프로젝트를 트럼프 대통령이 전면 금지한 조치에 대해 연방 법원이 기각을 결정했다. 9일(현지시간) 매사추세츠 지방 법원의 패티 사리스 판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금지령이 ”자의...

    2. 2

      알파벳, AI 관련 EU 반독점 조사 받아

      알파벳은 EU로부터 AI 목적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사용한 것과 관련해 반독점 조사를 받고 있다. 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유럽 위원회는 구글이 웹 게시자의 콘텐츠와 온라인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

    3. 3

      엘리엇 40억弗 지분 확보…펩시코 대규모 구조조정

      행동주의 투자펀드 엘리엇매니지먼트가 펩시코의 40억달러 규모 지분을 확보하며 경영 압박을 강화하는 가운데 펩시코가 대규모 구조조정 계획을 발표했다.8일(현지시간) 펩시코는 엘리엇의 지원을 받는 새로운 운영 계획을 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