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산다'·'전지적 참견 시점' 진행…공로상에 이경규
전현무, 두 번째 MBC 연예대상…"초심 유지하며 즐거움 드릴 것"
방송인 전현무가 올해 MBC 연예대상을 받았다.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전현무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 열린 '2022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으로 올해 최고의 MBC 예능인이 됐다.

KBS 아나운서 출신인 전현무는 2017년 '무지개 모임' 2대 회장으로 '나 혼자 산다' 전성기를 이끌며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은 바 있다.

전현무는 올해 1월 한라산 등반으로 화제를 모았고, 이후 '트민남'(트렌드에 민감한 남자), '무든램지'(전현무와 고든 램지의 합성어) 등의 캐릭터로 사랑받았다.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다운 안정적인 진행 능력을 뽐내고 있다.

전현무는 수상 소감에서 "두 프로 저에게는 모두 없어서는 안 되는 두 다리 같은 프로그램"이라며 "'나 혼자 산다'는 형제가 없는 저에게 처음 가족애를 느끼게 해준 프로그램이고, '전지적 참견 시점'은 예능 사관학교 같은 곳"이라고 돌아봤다.

전현무는 어렸을 때 즐겨본 프로그램으로 '일밤'을 언급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그는 "공부밖에 할 줄 몰랐고, 유일하게 즐거움을 안겨준 게 예능 프로그램이었다"며 "저도 크면 TV 안에 들어가서 저 같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아나운서가 됐고, 프리(랜서)를 하면서 여러 프로그램을 전전했다"고 울컥했다.

이어 "웃기고 싶은 마음은 많지만, 능력이 부족해 욕도 많이 먹었고, '이 길이 아닌가' 싶었던 순간도 많았다"며 " 다른 예능인들도 공감하겠지만, 악플로 시달리고 좋지 않은 여론이 있을 때도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로 프리(랜서) 선언을 한 지 10년 되는 해다.

능력이 아주 출중해졌는지 모르겠지만 초심은 잃지 않은 것 같다"며 "여러분을 즐겁게 해드리고 싶었던 마음을 유지하면서 더 큰 즐거움 드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전현무, 두 번째 MBC 연예대상…"초심 유지하며 즐거움 드릴 것"
대상 후보인 올해의 예능인상에는 전현무를 비롯해 김구라, 김성주, 박나래, 안정환, 유재석, 이영자가 올라 경쟁했다.

시청자들이 뽑은 올해의 에능 프로그램상은 '나 혼자 산다'에 돌아갔다.

MBC 공채 1기로 데뷔 41주년을 맞은 이경규는 공로상을 받았다.

이경규는 "정동 MBC 출신으로 여의도로 갔다가, 일산 갔다가, 상암으로 왔다.

이러니 공로상을 안 받을 수가 없다"며 "받을 자격이 있는지 없는지 생각해 보니까 받을 자격이 있다"고 웃었다.

이어 "많은 분이 '박수 칠 때 떠나라'고 하는데 정신 나간 소리"라며 "박수 칠 때 왜 떠나나.

한 사람이라도 박수를 안 칠 때까지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라디오 신인상 영재(GOT7 영재의 친한친구)·이석훈(이석훈의 브런치카페)·박영진(박준형, 박영진의 2시만세) ▲ 여자신인상 박진주(놀면 뭐하니?) ▲ 남자신인상 코드 쿤스트(나 혼자 산다) ▲ 올해의 작가상 권정희(안싸우면 다행이야)·류정은(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최미혜(너를 만났다) ▲ K-콘텐츠상 복면가왕 ▲ 공헌상 애즈유 ▲ 특별상 김가영(굿모닝FM 장성규입니다)·민자영(57분 교통정보)·박지훈(실화탐사대)·이서영(뽀뽀뽀 좋아좋아)·WSG워너비(놀면 뭐하니?) ▲ MC상 전종환(생방송 오늘 아침) ▲ 인기상 이장우(나 혼자 산다)·이이경(놀면 뭐하니?) ▲ 베스트팀워크상 혹6(안싸우면 다행이야) ▲ 멀티플레이어상(전지적 참견 시점)·기안84(나 혼자 산다) ▲ 베스트 커플상 전현무·박나래·이장우(나 혼자 산다)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권율(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우수상 윤도현(4시엔 윤도현입니다)·김이나(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 ▲ 우수상 이미주(놀면 뭐하니?)·이국주(전지적 참견 시점)·양세찬(구해줘! 홈즈)·키(나 혼자 산다) ▲ 공로상 이경규 ▲ 라디오 최우수상 정지영(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 ▲ 여자 최우수상 안영미(라디오스타) ▲ 남자 최우수상 붐(구해줘! 홈즈) ▲ 올해의 예능인상 김구라·김성주·박나래·안정환·유재석·이영자·전현무 ▲ 올해의 에능 프로그램상 '나 혼자 산다' ▲ 대상 전현무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