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오는 14~1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에 업그레이드한 특화 평면을 적용한 수원 아이파크 시티와 논산 아이파크, 경산 2차 아이파크 등을 소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집코노미 박람회는 정부 정책 설명, 분양상품 판촉, 주택 트렌드 소개 등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의 종합 부동산 박람회다. 공공기관과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등 70여개 업체(210여개 부스)가 참여한다.
HDC현대산업개발, 집코노미 박람회서 수원 아이파크시티·논산 아이파크·경산 2차 아이파크 선봬
'변곡점 맞은 부동산시장, 유망분야 단지와 재테크 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유튜브 채널 집코노미TV 전문가들이 연말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도 공개한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1, 12단지는 경기 수원 권선구 권선동에 지하 4층, 지상 13층 총 8개 동으로 구성된다. 각각 208실, 221실 총 429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1, 12단지는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한 설계가 적용됐다. 주거형 오피스텔 84A 타입은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돕기 위해 확장이 가능한 특화설계가 도입됐다.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유상옵션인 침실 통합형을 적용하면 침실 두 개가 연결돼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액세서리, 화장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이 포함된 파우더룸과 함께 2개소로 분리된 드레스룸이 제공된다. 다른 주택형에도 현관 창고와 더불어 거실과 다이닝 공간의 개방감을 강조한 설계 등이 타입별로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 집코노미 박람회서 수원 아이파크시티·논산 아이파크·경산 2차 아이파크 선봬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는 경기 수원 권선구 권선동에 짓는 지하 2층, 지상 14층, 3개 동 128가구 규모의 아파트다. 모든 평형이 84㎡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아파트 공급은 수원 아이파크 시티에 공급되는 마지막 공동주택 물량이다. 특화설계와 더불어 128가구 규모임에도 피트니스센터, 스터디라운지, 협업공간, 미팅룸, 휴게공간 등의 다양한 시설의 커뮤니티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10단지도 침실 통합형(유상옵션)을 선택하면 보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84㎡ D타입에서는 주방 더블팬트리와 장식장을 선택할 수도 있다. 자녀들 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에는 반침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파우더룸에는 넉넉한 수납장이 배치되는 등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또 드레스룸은 11자 형의 광폭으로 설치돼 온 가족의 사계절 옷들과 침대류까지 보관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HDC현대산업개발, 집코노미 박람회서 수원 아이파크시티·논산 아이파크·경산 2차 아이파크 선봬
HDC현대산업개발은 경산2차 아이파크와 논산 아이파크도 이번 박람회에 출품한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경북 경산시 압량읍에 들어서는 지하 2층, 지상 33층, 총 6개 동 745가구 규모의 아파트다. 모든 가구가 실용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반형과 특화형 모두 드레스룸 고급형(유상옵션)과 침실2 붙박이장(유상옵션) 등을 선택하면 공간을 보다 세부적이면서 경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112㎡ A타입에서는 오픈다이닝형(유상옵션)을 통해 입주민에게 넓은 주방과 식사 공간을 제공한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인근에 대구 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이 있고 경산IC와 화랑로, 25번 국도 등을 통해 대구 수성구 및 대구 전역 접근성이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인근에 경산 압량초, 현흥초, 압량중과 경산과학고, 영남대가 인접해 있다. 압량지구 내 신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까지 확보돼 있다.

논산 아이파크는 충남 논산시 대교동에 짓는 지하2층, 지상24층, 7개동 453가구 규모 아파트다. 논산 아이파크는 논산시에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단지인데다 지역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4베이 판상형 평면과 2면 개방 '타워형' 평면 그리고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를 공급해 수요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테라스형 펜트하우스는 논산시 아파트에서 최초 적용된다.
HDC현대산업개발, 집코노미 박람회서 수원 아이파크시티·논산 아이파크·경산 2차 아이파크 선봬
논산 아이파크는 드레스룸과 팬트리, 다목적실 등(일부 세대 제외)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차별화를 선보인다. 106㎡의 경우 유상옵션인 주방수납 강화형을 선택하면 주방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84㎡A는 넓은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이, 84㎡B 주방과 거실의 트인구조로 넓은 다이닝공간이 연출 가능하다. 84㎡C는 복도와 주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팬트리 공간이 제공된다.

단지 인근에는 쇼핑과 각종 편의시설이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걸어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화지중앙시장과 중심상권이 위치해 쇼핑과 병원, 금융기관 등 각종 편의시설에 접근성이 뛰어나다. 걸어서 약 5분 거리에는 KTX논산역과 시내버스정류장이 자리하고 있다. 인근에 논산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터미널도 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