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대상 이름 투표 이벤트로 선택…조금 더 크면 연내 일반 공개 검토

에버랜드에서 태어난 국내 첫 번째 아기 판다의 이름이 '행복을 주는 보물'이란 뜻을 담은 '푸바오(福寶)''로 결정됐다.

에버랜드 아기판다 이름은 '푸바오(福寶)'…"행복을 주는보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최근 20일간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아기판다 이름 투표 이벤트(5만명 참여)를 진행한 결과 푸바오가 가장 많은 1만7천 표를 받아 최종 이름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행복과 행운을 뜻하는 '씽씽(辛辛)'이 1만3천표, 치명적인 귀여움을 받으라는 의미의 '차오바오(超寶)'가 8천표, 별과 보물이란 뜻의 '씽바오(星寶)'가 8천표를 각각 얻었다.

이벤트 참여 고객들은 "귀엽고 둥글둥글한 느낌이 아기 판다와 잘 어울린다", "힘든 시기에 복덩이처럼 굴러온 판다에게 딱 맞다", "무한한 복이 많이 있었으면 한다" 등 푸바오를 선택한 이유를 에버랜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달았다.

에버랜드에서는 지난 7월 20일 국내 유일의 자이언트 판다 커플 러바오(수컷, 만 8세)와 아이바오(암컷, 만 7세) 사이에서 암컷 아기 판다 1마리가 태어났다.

몸무게 197g, 몸길이 16.5㎝였던 푸바오는 생후 100일이 지난 지금은 몸무게 5.8㎏로 30배, 몸길이 58.5㎝로 3.6배 각각 성장했다.

판다는 몸무게 200g 수준의 미숙아 상태로 태어나 초기 생존율이 매우 낮기 때문에 국제관례에 따라 건강 상태가 안정기에 접어드는 생후 100일 무렵 이름을 지어주고 있다.

에버랜드 아기판다 이름은 '푸바오(福寶)'…"행복을 주는보물"
에버랜드는 푸바오가 혼자 걸어 다닐 정도로 조금 더 성장하면 환경 적응과정을 거쳐 이르면 연내 일반공개를 검토할 예정이다.

에버랜드는 아기판다 출생 100일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푸바오의 100일 간 폭풍 성장 모습은 에버랜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 게시한 영상 조회 수 합산이 2천만 뷰를 넘어설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