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이슈를 진한 에스프레소처럼
빠르게 고압 추출해드립니다.

[오세인의 이슈프레소]
[오디오래빗] 트위터 CEO 계정도 털렸다 #심스와프
심 스와프(Sim Swap)는 스마트폰 가입자 식별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SIM 카드의 정보를 다른 카드로 바꾸는 걸 뜻합니다. SIM 번호의 원래 주인을 속여 다른 SIM으로 정보를 옮겨 문자 등을 가로챌 수 있고 보내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심 스와프의 심각성을 드러내는 일이 있었습니다. 트위터의 CEO 잭 도시. 트위터 계정이 해킹 돼 자신이 올리지 않은 글들이 게시됐습니다.

인종차별적인 글, 히틀러는 죄가 없다는 등 나치를 옹호하는 발언까지 담긴 글이 게시됐습니다. 잭 도시 CEO의 트위터 팔로워는 약 400만명에 달한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글을 봤겠죠.

트위터 계정엔 사용 중인 전화번호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문자를 통해 트윗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심 스와프 수법을 통해 해킹 피해자의 정보를 탈취한 해커들은 문자로 사용자 몰래 트윗을 올린 겁니다. 잭 도시에 이어 할리우드 여배우 클로이 머레츠의 계정에도 욕설 트윗이 게시되는 일도 있었습니다.
[오디오래빗] 트위터 CEO 계정도 털렸다 #심스와프
이밖에도 미국에선 10대 해커가 심 스와프 방법을 이용해 100만달러나 되는 비트코인을 훔쳐 스포츠카를 구입했다 체포되는 등. 비트코인 탈취, SNS 해킹의 문제가 계속되고 있지만 뾰족한 대책이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심 스와프 수법이 보안 인증 없이 너무 간단하기 때문이라고 지적합니다.

▽ 뉴스래빗 오디오클립 구독하기 !.!

[오디오래빗] 트위터 CEO 계정도 털렸다 #심스와프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오세인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