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 레드 (사진=애플)

애플이 아이폰7 레드와 저렴한 아이패드 9.7을 공개했다.

21일(현지시간) 애플은 빨간색의 알루미늄재질로 마감된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 스페셜 에디션과 성능을 향상한 아이패드 9.7을 역대 최저 가격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아이폰 레드 스페셜 에디션은 128GB 및 256GB 모델로 출시돼 오는 24일부터 전 세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문할 수 있다.

팀 쿡 애플 CEO는 “10년 전 애플과 레드(RED)가 함께 일을 시작한 이래 우리 고객들은 다양한 애플 제품 구매를 통해 에이즈 퇴치 운동에 기여해 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레드 마감의 스페셜 에디션 아이폰은 (RED)와의 파트너십을 기념해 선보이는 가장 큰 행보”라고 말했다.

(RED)는 지난 2006년 에이즈에 대항하는 IT 기업 사업체와 기술인들이 모여 만든 에이즈 퇴치재단으로 모금된 모든 기부금은 글로벌 펀드의 ‘후천적 면역결핍증 바이러스(HIV)’와 에이즈(AIDS) 퇴치 기금으로 전달돼 테스트, 상담, 치료 및 예방을 위해 사용되며 특히 임산부의 바이러스가 태아에게 전이되지 못하도록 하는 데 중점적으로 사용된다. 현재 레드는 4억6500만 달러 이상의 기금을 마련했으며 이 가운데 1억3000만 달러 이상을 애플로부터 지원받았다.

아울러 애플은 또 성능을 업데이트한 9.7인치형 아이패드를 329달러(한국에서는 43만원)부터 판매한다.

이번에 공개된 새 아이패드는 310만 픽셀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데스크톱 수준의 64bit 아키텍처를 갖춘 A9 칩, 온종일 사용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갖고 있다고 애플 측은 설명했다. 또 아이패드용으로 특별 디자인된 130만 개 이상의 전용 앱에도 접근이 가능하다.

고승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