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23일 중·고교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 "집필진도 구성이 안 됐고, 단 한 페이지도 쓰지 않은 역사 교과서에 대해 '친일'이니 '독재'니 하는 건 어불성설이고 지나친 억측"이라고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날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청와대 5자 회동' 중에 "국민은 국정 교과서를 친일 미화, 독재 미화 교과서로 생각한다"고 말한 데 대해 이같이 반박에 나선 것이다.

그는 "어제 역사교과서에 대한 대화에서 (여야의) 인식 차이가 상당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그 차이 자체로만 해도 왜 균형잡힌 중립적 역사 교과서가 필요한지 깨달았다"고 말했다.

원 원내대표는 "여야의 지나친 정치권 개입은 역사 교과서를 '정치 교과서'로 만드는 우를 범할 수 있다"며 "정치권은 역사 교과서 문제를 국사편찬위원회와 역사학자를 비롯한 전문가에게 맡기고, 민생 현안을 처리하고 경제를 살리는데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로즈골드' 남심도 잡았다…잿빛 하늘 덮은 '아이폰6S'] [농심, 백산수 신공장 가동…"매출 1조 '한국판 에비앙' 만든다"] ['내수 부진'에 지친 이마트, '창고형 매장'이 효자로] ["드디어 해냈다"…LG, 車심장 '구동모터' 첫 공급] [강북 중학교서 중간등수…3년 뒤 서울대 합격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