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친화공간 이미지
여성친화공간 이미지
[시흥= 김하나 기자 ]시흥배곧신도시 EG더원 2차 에듀그린은 남향 위주의 배치에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15개 동으로 조성되는데 전동이 옥구공원을 바라보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다. 4호 조합으로 배치되는데 서측의 2호는 전용 74㎡이고 동측의 2호는 전용 84㎡로 조성된다. 때문에 채광은 물론 환기, 통풍이 용이한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의 주차장은 100% 지하로 설치된다. 지상에 차가 없다보니 선큰광장과 산책로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휴식처가 8개동에 마련될 계획이다. 이 휴식공간은 여성친화공간으로 입주민들의 회의를 통해 소모임이나 취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티드인증을 받았다는 점도 주목할 대목이다. 아파트는 1개 면이 옥구공원, 나머지 3개면은 학교로 둘러쌓여 있다. 중소형 단지다보니 학교에 통학하는 자녀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점을 감안해 안전을 우선으로 한 단지로 조성한다는 게 EG건설의 설명이다.

EG건설은 'EG더원' 아파트를 2013년 5357가구, 지난해 8530가구를 공급했으며 올해에는 1만여 가구를 전국에 공급했다. 앞으로 예정된 아파트까지 합치면 올해에는 2만2135가구 가량이 분양될 예정이다. 3년간 공급 누계만 하더라도 2만2135가구에 달한다.

공급이 많았던 만큼 EG더원만의 특색 있는 단지구성도 돋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급되는 단지에도 고급스러운 아파트의 첫 인상을 만들어줄 특화로비가 설치된다. 아파트 1층 입구와 지하층 엘리베이터 홀은 기존 아파트에서 보기 드문 호텔식 로비가 도입된다. 대기를 하거나 만남을 가질 때 용이한 구조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샤워실, 도서관, 주민회의실 등이 마련된다.

조경에도 남다르게 신경을 쓸 예정이다. EG건설은 정관신도시에서 진행한 ‘EG the1 3차 에듀파크’가 한경주거문화대상 단지조경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단지 주변의 자연환경을 단지 내부까지 이어지도록 활용한 조경이 심사에서 큰 점수를 받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시흥시 정왕동 1771의 1번지, 서해고등학교 건너편에 마련됐다. 1899-5903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