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진해구에서 발생한 경찰관 피살 사건을 수사중인 경남지방경찰 수사본부는 5일 오후 8시께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된 김모(34)씨를 충남 부여의 한 PC방에서 검거해 진해경찰서로 압송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에 앞서 시민의 제보로 창원시 진해구 석동에 있는 김씨의 원룸을 수색해 범행당시 입었던 윗옷을 찾아냈고 옷에 묻어 있던 핏자국을 국과수에 감식을 의뢰한 결과, 숨진 조재연 경장의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김씨는 범행 후 진해지역에 숨어있다 이날 자신의 휴대전화로 택시를 불렀으며 이 택시를 타고 가 동대구역에 내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동대구역에서 다시 기차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충남 부여까지 가서 PC방에 숨어있던 도중 김씨의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하고 있던 경남경찰청의 공조수사 요청을 받고 출동한 부여경찰서 형사팀에 의해 붙잡혔다.

김씨는 진해경찰서로 압송되는 과정에서 "돈이 필요해서 대상을 물색하던 도중 미용실에 불이 켜져 있는 것을 보고 들어갔다"고 말했다.

김씨는 범행당시 자신이 찔러죽인 상대방이 경찰관인줄 몰랐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김씨는 성폭행 전과가 있으며 범행당시 일정한 직업이 없어 금전적으로 궁핍한 상태였다고 경찰은 덧붙였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경위를 조사한 뒤 강도살인 혐의를 적용해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김씨는 지난 3일 오후 9시께 창원시 진해구의 한 미용실에 손님을 위장한채 들어가 자신의 부인이자 미용실 주인을 데리러 온 창원중부경찰서 소속 조재연(37) 경장과 맞닥뜨렸고 조 경장과 격투를 벌이다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하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창원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seam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