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의 신입사원 채용소식이 조금씩 나오고 있다. 취업 관련 업계에서는 여름 휴가철이 끝나는 내달 초부터 채용공고가 줄을 이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에 따르면 SK그룹,인천항만공사,LG하우시스 등이 현재 채용을 진행 중이다.

SK그룹은 SK에너지,SK텔레콤 등 13개 관계사에서 '상생 인턴십 3기'를 모집한다. 정규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로 세부 자격을 갖춰야 한다. 인턴십 수료자는 증명서가 발급되고 신입공채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20일까지 SK그룹 채용 사이트(www.skcareers.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인천항만공사는 사무직 · 토목직 · 건축직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학력 · 전공 · 연령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 후 6개월간 인턴기간을 거쳐야 하고,직무평가를 통해 고득점순으로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2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신도리코는 R&D · 전산 · 해외업무 등 5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학사 이상으로 분야별 세부 자격조건을 갖춰야 지원이 가능하다. 보훈대상자와 신입은 전역장교 출신을,해외영업 중국 관련 부분은 현지 근무 가능자 등을 우대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자필로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현대선물은 해외선물 · 국내영업 · 트레이딩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보훈대상자와 해외선물 · 국내영업은 파생상품투자상담사 자격소지자,상경계열 전공자 등을 우대한다. 1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자사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해야 한다.

한국석유공업은 재경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대졸자,상경계열 전공자로 토익 700점 이상 등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능통자,장애인,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석유공업 인사담당자는 "3개월 수습기간이 있고 그 기간 동안에는 급여의 90%를 지급한다"고 말했다.